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 242-6636
전화로 자료 소장 여부나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는데 30초 이상 시간이 걸리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화활동 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 하셨을때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 FAX 인터넷으로 요청하신 경우
접수 후 7일(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민원처리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으며, 방문수령 또는 우편 중 고객께서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는
관련 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7일 이내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www.lib.gwe.go.kr/cslib
자료실 이용 서비스
고객이 3분 이내에 자료실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자료실 입구에는 각 자료실 명패, 이용안내,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으며, 자료실은 항상 주위 정돈을 하겠습니다.
고객이 5분 이내에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고객이 자료이용에 도움을 요청하면
고객의 자료를 찾아드리는 일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도서 대출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 대출 처리 되었습니다 또는 반납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시에는 " 반납일은 ○월○일까지입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의 비치를 위해
월 1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를 접수받아 신속히 자료를 구입, 비치하겠습니다.
어린이(유아)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람실(공간) 1곳을 마련하겠습니다.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참고 자료를 복사하고자 하실 경우
고객의 편의를 돕고자 자료실에 복사기를 설치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대출증 발급
자료 대출증 발급은 춘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후 종합자료실에 방문하시면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시설이용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5분 이내에 원하시는 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게시판 등에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현관 주위에 2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행정실 : 242-6636
전화로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를 요하는 경우 7일 이내에 내용 또는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www.lib.gwe.go.kr/cslib
시설물 대관 및 기타 시설 관리에 관한 의견의 경우
시설물 대관에 관한 이용 문의 시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의 부재 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의견이 있으실 경우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밀보장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고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전화를 통해 받은 불친절이나 불만족에 대하여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이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친절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겠습니다.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방법
의견 제시를 하시고자 할 때는
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우편, 전화, FAX, 인터넷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업무에 대하여 궁금증이 있을 때는
담당자로 하여금 3분 이내에 상담에 응하고 안내 및 조언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 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 처리창구를 나타낸표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번호
민원접수 및 민원서비스 개선
행정실
242-6636
243-6637
종합자료실 도서대출증발급 및 서비스개선
종합자료실
-
문화활동강좌운영 및 안내
종합자료실
디지털자료실 이용안내
디지털자료실
불만접수 처리 창구
불만접수 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번호
문화활동강좌운영 및 개선요구
종합자료실
242-6636
243-6637
자료실이용방법 및 절차 개선요구
종합자료실
-
공무원 친절, 불친절 신고창구
행정실
결과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 말까지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교육문화관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부족한 점은 개선,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시정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