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질문 회원증 발급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회원증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을 눌러 본인인증 을 거쳐 회원가입 한다.

      2. 종합자료실로 방문 하여 정보를 확인하고 대출증을 발급받는다.


    단, 핸드폰이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나 미취학아동 등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종합자료실로 방문하여 '서면신청서'  작성 및 신분증 확인으로 회원가입 한다.

      2. 대출증을 발급받는다.

  • 질문 빌린 책의 대출기간을 연장하고 싶습니다

    답변

    1. 필수조건

      ▷ 다른 사람이 예약하지 않은 도서일 것
     
      ▷ 현재 대출정지중이 아닐 것

      ▷ 대출한 다음날부터 연장 가능(대출 당일 연장 불가)

    2. 연장기간

      ▷ 1주일 (기본 대출기간 2주+연장 대출기간 1주=총 3주)

    3. 연장방법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온라인서비스 > 대출현황조회 > 도서정보 우측 '반납연장'

       2) 전화(033-242-6636)나 방문으로 대출자정보 확인 후 연장
     
    *다른 사람이 예약하지 않은 도서라면, 반납하신 당일에 재대출도 가능합니다.

  • 질문 도서관 이용시간과 휴관일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1. 운영시간

     ▷ 종합자료실(1층): 화~일요일, 9시~18시 운영

     ▷ 학습실(2층): 화~일요일, 8시~23시 운영

       *단, 코로나-19로 인한 운영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휴관일

     ▷ 매주 월요일공휴일에는 휴관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