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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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사무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설치하고, 승강기에도 사무실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시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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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 모든 사무실 앞에는 부서 이름, 직원의 이름, 담당업무가 표시된 안내판을 게시하고, 사무실 내 책상 위에는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표찰을 부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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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방문하시면
-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나서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하며 먼저 인사한 후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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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 민원 창구를 사무실로 일원화하여 해당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담당 직원을 5분 내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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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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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 고객께서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되었는지 그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정중히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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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 자료실에 원시용안경(돋보기)을 비치하겠으며,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시면 해당 공무원이 민원서류를 대신 작성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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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용무를 보실 수 있도록
- 모든 사무실에 대화 공간을 1곳씩 마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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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자료실에 자료검색 및 도서회원가입이 가능한 컴퓨터 3대를 설치하겠으며, 자료실에 프린터 1대(유료) 이상을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