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별이행기준

자료실 이용 서비스

자료이용 공통 서비스
  • 고객께서 편안한 환경에서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자료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컴퓨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이상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 고객이 자료 이용과 관련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우선적으로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 도서 대출 및 반납 시에는 5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대출/반납 처리되었습니다."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 시에는 "반납일은 ○월 ○일까지입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으며, 분실된 자료일 경우 확인하여 1일 이내에 고객의 연락처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료확충 서비스
  •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도서를 구입하여 다양한 자료를 구비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는 도서를 접수 받아 구입 및 비치하겠습니다.
종합자료실 이용 서비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개관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타 도서관의 자료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국가표준 상호대차시스템 '책바다'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자료실 이용 서비스
  • 어린이(유아)와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예약도서 야간대출 서비스를 운영하여 야간에 어린이자료실을 이용하실 수 없는 고객을 위하여 예약도서를 종합자료실에서 대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실 이용 서비스
  • 열람실 내 1개월 간 이용이 가능한 사물함을 설치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정보실 이용 서비스
  •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30대 이상 설치하고 월 1회 이상 관리 및 점검하겠습니다.
  • DVD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매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자료이용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33 251-8387
제1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43
제2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45
어린이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35
열람실 이용 서비스 258-2545

독서문화 프로그램 서비스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 모든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독서문화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해마다 도서관 주간(4월) 및 독서의 달(9월) 행사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이 더 많은 독서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독서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시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 언론사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menu/2362/board/54/list
독서동아리 운영 서비스
  • 자율적인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인·청소년 · 어린이 독서회를 각 1개 이상 편성하고, 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자원봉사 운영 서비스
  •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생 및 대학생 대상 자원봉사 신청을 받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menu/2370/content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33 251-8387
독서동아리 운영 서비스 258-2541~2
자원봉사 운영 서비스 258-2545

평생학습 프로그램 이용 서비스

강원교육사료관 운영 서비스
  • 강원교육의 역사적 자료를 수집하여 전시하는 강원교육사료관 고객의 단체관람 신청(6인 이상, 전화)에 따라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공문 발송 등 적극 홍보하여 단체관람 및 체험 신청을 받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유아, 학생, 학부모, 사회통합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겠습니다.
  •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회통합 프로그램 고객들을 위해 방문 · 전화 · 팩스를 통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접수를 받겠습니다.
평생학습축제 운영
  • 연 1회 이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료자 및 동아리 회원들이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 해마다 강좌와 연계된 평생학습동아리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평생학습 동아리를 10개 이상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강원교육사료관 운영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12 251-8387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258-2513, 2515
평생학습축제 운영 서비스 258-2515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서비스 258-2513

민원 및 시설 이용 서비스

교육행정 서비스
  • 자료실 및 열람실에 고객의 소리함을 상시 비치하고 권장사항 및 불만사항을 주 1회 이상 접수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운영을 통해 고객의 건의사항 및 질의사항을 7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menu/2369/board/list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다음의 민원서류를 법정처리기한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즉시 민원(제증명) 방문 3시간 이내
팩스
유기한 민원 단순질의, 고충민원 7일
건의, 법령질의 14일
교육홍보 서비스
  • 교육문화관 주요업무 관련 사업 및 역점사업을 언론에 적극 홍보하여 고객이 각종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월중행사계획을 매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이 교육문화관의 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http://www.gwe.go.kr/portal/menu/598/board/85/list
정보공개 서비스
  • 우리 문화관의 생산(접수)문서 목록 및 사전정보공표 목록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책임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menu/2401/content
시설관리 서비스
  • 고객께서 교육문화관 시설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현관 주위에 2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0면 이상의 주차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시설물(공연장, 전시장) 대관 문의 시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 부재 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menu/4035/content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홍보 서비스 총무과 258-2553 251-8387
시설관리 서비스 258-2561
교육행정 서비스 258-2553
정보공개 서비스 258-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