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께서 편안한 환경에서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자료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컴퓨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이상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고객이 자료 이용과 관련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우선적으로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도서 대출 및 반납 시에는 5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대출/반납 처리되었습니다."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 시에는 "반납일은 ○월 ○일까지입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으며, 분실된 자료일 경우 확인하여 1일 이내에 고객의 연락처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료확충 서비스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도서를 구입하여 다양한 자료를 구비하겠습니다.
월 1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는 도서를 접수 받아 구입 및 비치하겠습니다.
종합자료실 이용 서비스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개관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겠습니다.
타 도서관의 자료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국가표준 상호대차시스템 '책바다'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자료실 이용 서비스
어린이(유아)와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예약도서 야간대출 서비스를 운영하여 야간에 어린이자료실을 이용하실 수 없는 고객을 위하여 예약도서를 종합자료실에서 대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실 이용 서비스
열람실 내 1개월 간 이용이 가능한 사물함을 설치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정보실 이용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30대 이상 설치하고 월 1회 이상 관리 및 점검하겠습니다.
DVD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매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 창구를 나타내는 표 입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자료이용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33
251-8387
제1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43
제2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45
어린이자료실 이용 서비스
258-2535
열람실 이용 서비스
258-2545
독서문화 프로그램 서비스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모든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독서문화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해마다 도서관 주간(4월) 및 독서의 달(9월) 행사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고객이 더 많은 독서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독서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시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 언론사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contents.do?a_num=67173054
독서동아리 운영 서비스
자율적인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인·청소년 · 어린이 독서회를 각 1개 이상 편성하고, 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자원봉사 운영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생 및 대학생 대상 자원봉사 신청을 받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contents.do?a_num=54545412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 창구를 나타내는 표 입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33
251-8387
독서동아리 운영 서비스
258-2541~2
자원봉사 운영 서비스
258-2545
평생학습 프로그램 이용 서비스
강원교육사료관 운영 서비스
강원교육의 역사적 자료를 수집하여 전시하는 강원교육사료관 고객의 단체관람 신청(6인 이상, 전화)에 따라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공문 발송 등 적극 홍보하여 단체관람 및 체험 신청을 받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유아, 학생, 학부모, 사회통합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겠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회통합 프로그램 고객들을 위해 방문 · 전화 · 팩스를 통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접수를 받겠습니다.
평생학습축제 운영
연 1회 이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료자 및 동아리 회원들이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해마다 강좌와 연계된 평생학습동아리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평생학습 동아리를 10개 이상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 창구를 나타내는 표 입니다.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강원교육사료관 운영 서비스
문헌정보과
258-2512
251-8387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258-2513, 2515
평생학습축제 운영 서비스
258-2515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서비스
258-2513
민원 및 시설 이용 서비스
교육행정 서비스
자료실 및 열람실에 고객의 소리함을 상시 비치하고 권장사항 및 불만사항을 주 1회 이상 접수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운영을 통해 고객의 건의사항 및 질의사항을 7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contents.do?a_num=10737097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다음의 민원서류를 법정처리기한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를 나타내는 표 입니다.
민원명
법정처리기한
즉시 민원(제증명)
방문
3시간 이내
팩스
유기한 민원
단순질외, 고충민원
7일
건의, 법령질의
14일
교육홍보 서비스
교육문화관 주요업무 관련 사업 및 역점사업을 언론에 적극 홍보하여 고객이 각종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월중행사계획을 매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이 교육문화관의 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http://www.gwe.go.kr/참여마당/공지사항
정보공개 서비스
우리 문화관의 생산(접수)문서 목록 및 사전정보공표 목록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책임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contents.do?idx=5886
시설관리 서비스
고객께서 교육문화관 시설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현관 주위에 2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0면 이상의 주차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시설물(공연장, 전시장) 대관 문의 시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 부재 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https://lib.gwe.go.kr/chuncheonecc/contents.do?idx=8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