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문화프로그램
대기
[초등 가족] 오일파스텔 힐링드로잉(3차 가족 문화예술 체험)
2025.05.28~2025.06.04모집중
2025 나를 깨우는 인문학 시간 <요리인류> 이욱정 PD 강연
2025.05.16~2025.05.29마감
2025년 어린이도서작가탐구 「작가의 꿈을 만나다」(2차)
2025.05.02~2025.05.15마감
2025년 야외 도서관 「속초 오픈 라이브러리」 참여자 모집 (5차)
2025.04.29~2025.05.07마감
2025년 야외 도서관 「속초 오픈 라이브러리」 참여자 모집 (4차)
2025.04.29~2025.05.07마감
2025년 야외 도서관 「속초 오픈 라이브러리」 참여자 모집 (3차)
2025.04.29~2025.05.07마감
2025년 야외 도서관 「속초 오픈 라이브러리」 참여자 모집 (2차)
2025.04.29~2025.05.07마감
2025년 야외 도서관 「속초 오픈 라이브러리」 참여자 모집 (1차)
2025.04.29~2025.05.07마감
2025 나를 깨우는 인문학 시간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 작가 강연
2025.04.25~2025.05.08마감
2025년 「도서관주간 공연-그림책 음악을 만나다」
2025.04.15~2025.04.24마감
2025년 「도서관주간 공연-마법선물상자」
2025.04.08~2025.04.13마감
[2차-16:00~17:00] 「도서관주간 체험-꿈을 심은 토피어리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마감
[1차-15:00~16:00] 「도서관주간 체험-꿈을 심은 토피어리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마감
[초등 고학년-14:00~15:00] 「도서관주간 체험-봄을 담은 무드등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마감
[초등 저학년-13:00~14:00] 「도서관주간 체험-봄을 담은 무드등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마감
[초등 고학년-15:00~16:00] 「도서관주간 체험-작은 정원, 화분케이크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마감
[초등 저학년-14:00~15:00] 「도서관주간 체험-작은 정원, 화분케이크 만들기」 참여자 모집
2025.04.03~2025.04.09도서관
소장자료
독서손절자, 레벨업합니다 : 청소년을 위한 유쾌발랄 책 읽기 안내서
책 좀 읽어 보려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 책을 덮어 버린 지 오래인 십 대도 날마다 틈틈이 책을 읽는 청소년도 웃으면서 나누는 독서 이야기. 공공도서관 사서인 저자는 10년 넘게 도서관에서 만난 다양한 청소년들과 나눈 책과 독서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책과 원수진 사이부터 독서의 신까지 책을 읽어 온 정도에 따라 다섯 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 청소년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책을 읽지 않는 이유, 책과 멀어진 까닭, 다시 책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 책을 꾸준히 읽게 된 동기 등 책과 독서를 둘러싼 여러 상황과 저마다의 생각이 생생하게 펼쳐져 있다. 아울러 책과 가까워지는 법, 읽기가 익숙해지는 습관 등 독서에 관한 단단한 조언도 책 곳곳에 녹아 있다.
고정원 지음
더보기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 : 불안의 시간을 건너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 철학 에세이
가장 전하고 싶었던 공부의 이유와 쓸모 ‘공신’ 혹은 ‘공부의 신’으로 불리고, 늘 가장 빠르게, 확실하게 성적 올리는 법을 알려주며 수많은 학생의 삶을 바꾼 그가 이번에는 불안의 시간을 건너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 철학 에세이로 돌아왔다. 이번 책 『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는 저자가 20년간의 멘토 활동을 통틀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그리고 가장 간절히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단순히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 아니라 왜 공부를 하는지, 공부가 어떤 쓸모가 있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세상이 어떻게 변해도 나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AI가 아무리 똑똑해져도 내가 가진 꿈과 열정을 가질 순 없다는 것을, 나 자신을 굳게 믿고 나아가는 법을 깨달을 것이다.
강성태 지음
더보기COPYRIGHTⓒ GANGWON STATE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