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및 예약처
문헌정보과 사무실 : 570-5511
전화로 평생학습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하셨을때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자료실 입구에는 각 자료실 명패, 이용안내,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으며, 자료실은 항상 주위 정돈을 하겠습니다.
고객이 5분 이내에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고객이 자료이용에 도움을 요청하면
고객의 자료를 찾아드리는 일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도서 대출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 대출 처리 되었습니다 또는 반납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시에는 " 반납일은 ○월○일까지이며 1회 연장 가능합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서 반납 시 고객 편의를 위하여
1주(7일)내에 전화 등으로 연장 요청이 가능하며, 대출 시 연장 요청을 하셔도 1회 연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의 비치를 위해
월 2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를 접수받아 신속히 자료를 구입,비치하겠습니다.
어린이(유아)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람실(공간) 1곳을 마련하겠습니다.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참고 자료를 복사하고자 하실 경우
고객의 편의를 돕고자 자료실에 복사기와 프린터기를 설치하겠으며, 이용 수수료는 " 전자카드" 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항시 준비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및 예약처
종합자료실 : 570-5530
어린이자료실 : 570-5532
디지털자료실 : 570-5535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1분 이내) 안내 전화를 해 드리겠으며, 고객의 부재로 통화가 불가능할 때는 고객과 연락이 될 때까지 수시로전화를 드리거나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자료 소장 여부나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는데 30초 이상 시간이 걸리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이용한 도서연기 신청 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 ○○○님의 ○○○외 ○권은 ○월○일까지 연기되었습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를 요하는 경우 7일 이내에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교육도서관 홈페이지에 대출연기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고객이 직접 연기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설이용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5분 이내에 원하시는 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현관 및 승강기 등에 시설문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현관 주위에 2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및 예약처
총무과 사무실 : 570-5541
전화로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의 부재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