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방문하시면 일어서서 "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고객이 1회 이상 반복하지 않도록 귀기울여 방문목적을 경청하겠습니다.
고객이 3분 이내에 강의실을 찾을 수 있도록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평생학습강좌 운영에 관해 도움을 요청하면
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및 예약처
행정실 : 682-4886
전화로 평생학습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하셨을때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자료실 이용 서비스
고객이 3분 이내에 자료실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자료실 입구에는 각 자료실 명패, 이용안내,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으며, 자료실은 항상 주위 정돈을 하겠습니다.
고객이 5분 이내에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고객이 자료이용에 도움을 요청하면 고객의 자료를 찾아드리는 일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도서 대출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 대출 처리 되었습니다 또는 반납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시에는 " 반납일은 ○월○일까지이며 1회 연장 가능합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서 반납 시 고객 편의를 위하여 1주(7일)내에 전화 등으로 연장 요청이 가능하며, 대출 시 연장 요청을 하셔도 1회 연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의 비치를 위해 월 2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를 접수받아 신속히 자료를 구입,비치하겠습니다.
어린이(유아)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람실(공간) 1곳을 마련하겠습니다.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참고 자료를 복사하고자 하실 경우 고객의 편의를 돕고자 자료실에 복사기와 프린터기를 설치하겠으며, 이용 수수료는 " 전자카드" 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항시 준비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와 대출 연기 서비스(1회 연장)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및 예약처 : 682-4886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1분 이내) 안내 전화를 해 드리겠으며, 고객의 부재로 통화가 불가능할 때는 고객과 연락이 될 때까지 수시로전화를 드리거나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자료 소장 여부나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는데 30초 이상 시간이 걸리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이용한 도서연기 신청 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 ○○○님의 ○○○외 ○권은 ○월○일까지 연기되었습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이동교육도서관 이용
교통이 불편하고 원거리의 고객을 위하여 차량 1대를 이용하여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교육도서관을 운영하겠습니다.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2주에 1회 운행하며 1인 10권까지 대출하여 드리겠으며, 고객이 찾는 도서가 대출중일 때에는 본관의 자료실을 이용하시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월 1회 이상 고객의 의견을 청취, 수렴하여 자료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증 발급
자료 대출증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여 이미 기다리는 분이 계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5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