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방문하시면 일어서서 "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고객이 1회 이상 반복하지 않도록 귀기울여 방문목적을 경청하겠습니다.
고객이 3분 이내에 강의실을 찾을 수 있도록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평생학습강좌 운영에 관해 도움을 요청하면
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전화로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전화상담
종합자료실 : 375-9398
전화로 평생학습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하셨을때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거나 담당자가 아닐 경우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담당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3분 이내에 자료실을 찾을 수 있도록 행정실 입구에 각 자료실 명패, 직원의 담당업무를 게시하겠으며, 자료실은 항상 주위 정돈을 하겠습니다.
고객이 5분 이내에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PC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고객이 자료이용에 도움을 요청하면 고객의 자료를 찾아드리는 일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도서 대출 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 대출 처리 되었습니다 또는 반납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시에는 " 반납일은 ○월○일까지이며 1회
연장 가능합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서 반납 시 고객 편의를 위하여 1주(7일)내에 전화 등으로 연장 요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의 비치를 위해 월 2회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를 접수받아 신속히 자료를 구입,비치하겠습니다.
어린이(유아)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람공간 1곳을 마련하겠습니다.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전화를 통한 대출 연기 서비스(1회 연장)를 실시하겠습니다.
전화상담
종합자료실 : 375-9396
어린이자료실 : 375-9397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1분 이내)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리며, 손쉽게 대출하실 수 있도록 예약도서대출기를 구비해 놓겠습니다.
전화로 자료 소장 여부나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는데 30초 이상 시간이 걸리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이용한 도서연기 신청 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 ○○○님의 ○○○외 ○권은 ○월○일까지 연기되었습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이동교육도서관 이용
우리 도서관에 없는 도서의 경우 타도서관 도서를 대출하실 수 있게 책바다, 책나래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책바다, 책나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원하는 도서와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을 검색하여 신청 가능하며(우편료 별도), 신청한 도서가 도착한 경우 신속히 안내하여 도서를 보실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늘 고객의 의견을 청취, 수렴하여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자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증 발급
자료 대출증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여 이미 기다리는 분이 계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5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