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기

3층 열람실 면학 분위기 개선

작성자
이**
작성일
2025.02.18
조회수
507

안녕하세요

3층 열람실 면학 분위기 개선되길 희망하는 맘으로 몇 글자 적어봅니다. 


1. 출입문 

 -. 자체 특성상 닫았을때 한번에 닫히는 문이 아니다보니.... 바깥 소음이 그대로 다 전달됩니다. 

그리고 문 자체도 무거워서 힘주어 닫으려고 해도 역부족이구요.... 면학분위기 조성에 첫번째 문제는 이 문이 문제가 아닐까..생각됩니다. 

 -. 복도에 나가서 대화나 통화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보니 문이 제대로 닫혀지지않아 그 소음이 그대로 내부에 전달됩니다. 



2. 사물함

 -. 전혀 관리가 되고 있지 않은 것 같아요.... 자물쇠등 시건장치가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있고, 사물함안 주인없는 책들도 가득 쌓여 문이 그대로 열려 있고 주변 게시물이나 pop등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모습들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

개인별로 사물함 사용기간 관리 등 주변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상태인가요? 

 -. 또한 사물함이 차지하는 부분이 많고 공부가 잘 안되는 학생들이 사물함위에 책을 올려놓고 서서 공부하는 학생들도 있던데..개선책이 있을까요? 



3. 에어컨 난방

 -. 개인 신체 온도차이가 모두 다르다보니 덥거나 추워서 개별적으로 에어컨 설정을 변경하시는 분들이 계신 듯 합니다. 

중앙난방으로 시설내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 기능이 더 낫지 않을까요? 



4. 칸막이 책상 발 받침대

 -. 책상아래 발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받침대가 있는데 발을 올려놓고 앉아있으면 좁아서 많이 불편해서...이 부분때문에 의자를 바짝 당겨서 앉아있기에 불편한 책상 구조인 듯 합니다. 

 -. 또한 옆자리에 앉은 분들과 시선이 부딪히지 않도록 칸막이의 너비가 조금 더 길면 집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5. 좌석 예약제

 -. 책과 가방만 자리에 두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 보입니다.. 4시간마다 좌석예약 및 추가로 연장하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정말 공부하기 위해 이용하는 열람실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면 어떨까요? 

 -. 위 제안은 실제로 주변 시립도서관에서 도입하고 있는 사례여서 삼척에도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 제안드립니다. 

답변

작성자
총무과
답변여부
완료

안녕하세요.


삼척교육문화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출입문은 확인결과 앞문이 덜 닫히는 고장이 있어 수리조치 하겠으며, 화재시 인명피해방지 및 소음방지를  위하여 방화문으로 제작되었기에 양해바랍니다. 그리고 출입문을  꼭 닫고 다니도록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사물함 관리를 위하여 계도기간을 거쳐 사물함을 정리하도록 하겠으며 주변청소에도 더 신경쓰도록 하겠습sl다.


3. 에어컨냉난방은 공공기관에너지이용합리화규정에 의거 자율 냉난방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중앙난방은 개인성    향에  따라 느낄수있는 온도 편차가 심하기에 장기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칸막이책상 발받침대 관련하여 현재 비품으로 관리되고 있기에 사용연수가 지난후 검토하여 보다 편한 책상      및  개인사생활이 보장되는 칸막이로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5. 좌석예약제와 관련하여 좌석예약시스템은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될 사항으로 현재 장기간 이석하는 자리를 위   하여 안내문을 부착하여 효율적인 사용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위 답변에 대해 추가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삼척교육문화관(033-570-554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