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별이행기준

평생학습강좌 운영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면 일어서서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 고객이 1회 이상 반복하지 않도록 귀기울여 방문목적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3분 이내에 강의실을 찾을 수 있도록
    •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평생학습강좌 운영에 관해 도움을 요청하면
    • 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상담 및 예약처
    • 1층 행정실 : 735-3682 (내선 3) (Fax 735-3681)
    • 2층 자료실 : 735-3682 (내선 1)
  • 전화로 평생학습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하셨을때는
    •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종료 시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누리집 주소 : https://lib.gwe.go.kr/mmlib/
  • 고객의 대출 도서 현황 안내 편의를 위하여
    • 우리 교육도서관 누리집에 현황안내 화면을 제공하여 고객이 직접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증 발급
  • 자료 대출증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여
    • 이미 기다리는 분이 계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5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설이용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5분 이내에 원하시는 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 현관에 시설문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 현관 주위에 1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1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의 부재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의견이 있으실 경우
    •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