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통합평생정보관/도서관

양구도서관





평생교육의 장, 종합정보문화공간


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문재인의 운명

    지은이
    문재인
    출판사
    북팔
    청구기호
    340.99-문73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7 년06 월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기념 특별판『문재인의 운명』. 이 책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2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이 생전에 “노무현의 친구 문재인이 아니라, 문재인의 친구 노무현”이라고 표현할 만큼 신뢰했던 평생의 동지, 문재인의 시각에서 본 노무현 전 대통령과 참여정부에 대한 증언을 담고 있다. 책은 ‘만남’ ‘인생’ ‘동행’ ‘운명’ 등 모두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자가 처음 노무현 변호사를 만나 함께 노동-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시기부터 정치적 파트너로서 뿐만 아니라 친구이자 한 사람의 인간이었던 그들의 30여년 세월 동안의 인연과 그 이면의 이야기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 도서명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

    지은이
    최윤규
    출판사
    책이있는마을
    청구기호
    688.04-최66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7 년06 월

    혹시 상상력의 빈곤을 느낀다면,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까?』의 아무 쪽이나 펼쳐보라. 카툰을 그리는 저자는 아무리 재미없는 영화도 그 속에는 작가의 의도가 있기 때문에 다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 도서명왜 명화에는 벌거벗은 사람이 많을까요?

    지은이
    수지 호지
    출판사
    생각하는책상
    청구기호
    아650-호79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왜 명화 속의 많은 사람들은 벌거벗고 있을까요? 화가들은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을까요? 화가는 어떻게 그림으로 마음을 나타낼까요? 어떤 작품들은 왜 재미있으면서도 괴상하게 그리는 거죠? 왜 정물화는 항상 과일을 그리는 걸까요? 명화는 왜 비쌀까요? 누구나 미술관에서 이런 질문을 던져본 적이 있을 거예요. 그림을 자세히 보다보면 여러 가지 궁금증을 갖게 되기 때문이에요. 특히 세계에서 손꼽히는 유명한 명화 속에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었던 놀라운 비밀과 즐거운 이야기가 숨어 있답니다.

    다양한 시각으로 명화가 던지는 질문에 답하는 어린이 예술교양서『왜 명화에는 벌거벗은 사람이 많을까요?』는 바로 그런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유쾌하고 명쾌하게 던져 줍니다. 인간의 몸에서부터 동굴 벽화와 입체주의, 르네상스에서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시각 예술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다양한 시각으로 명화 속에 담긴 의미를 탐구하고 발견하지요. 이 책을 읽고 난 뒤 명화들을 느릿느릿 자세히 들여다보세요. 화가들이 여러분에게 어떤 수수께끼를 던지고 있는지, 화가의 생각 속으로 천천히 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어느새 여러분도 창의적인 화가의 눈을 갖게 될 거예요!

  • 도서명사라진 산

    지은이
    김일광
    출판사
    봄봄
    청구기호
    아813.8-김69ㅅ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사라진 산》은 우리 마음이 잃어버린 자연과 가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네 옛 사람들은 산에 기대고 또 안기어 살았답니다. 자연스럽게 마을 뒷산에 살고 있는 뭍 생명들과도 가족처럼 부대끼며 지냈지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산이 우리 삶에서 사라졌어요. 산은 마구 나누어지고, 강은 파헤쳐지고 말았답니다. 끝내는 가족 같았던 생명들을 마구 내쫓아 버렸습니다. 변해 버린 우리 마음은 자연뿐만 아니라 우리 가정까지 해치고 있습니다. 가족 사이에 존중의 마음이 사라지고 가족이 흩어지는 바람에 허둥대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 가족 함께 산에 올라가면 어떨까요? 그동안 까맣게 잊었던 푸른 얼굴들도 만나고, 어쩌면 잃어버렸던 가족만의 산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겁니다.

  • 도서명꿈을 이루는 밥짓기

    지은이
    노정임
    출판사
    아이들은 자연이다
    청구기호
    아524-노73ㄲ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꿈을 이루는 밥 짓기』는 우리 밥상 위의 밥 이야기를 그려낸 책이다. 밥 짓기에 대한 말과 역사, 과학 기술을 추적하고, 일하는 사람들과 지구와 자연에 대한 관심까지 넓혀간다. 무엇보다 맛있게 밥을 지을 수 있는 비법을 함께 체험한다. 우리말, 체험, 과학, 사회, 밥 요리가 다양한 주제로 이어지며 생활에 꼭 필요할 지식이 풍성하고 찰지게 어우러져 있다.

  • 도서명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지은이
    플란텔 팀
    출판사
    풀빛
    청구기호
    아308-내69ㅍ-3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모두의 자유를 위한 놀이, 민주주의!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내일을 위한 책」 시리즈 3권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우리가 거쳐 왔고, 우리 사회가 오랫동안 고민해왔던 뜨거운 논의들을 만나보세요. 아이들에게 사회적, 정치적으로 중요한 주제들을 생각하게 만들어주며 나아가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만들어 갈 것인지를 고민하게 만듭니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세련된 그림으로 표현해 흥미를 갖게 합니다.

    이번 책에서는 우리가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것, 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정당을 이루는 법과 그들이 하는 일, 선거의 진행 방식 등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서 단순하고도 쉽게 설명합니다. 내용을 다 읽은 뒤에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생각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 도서명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지은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출판사
    논장
    청구기호
    아859.7-린228ㄹ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린드그렌이 들려주는 엉뚱하고 기발한 두 자매, 언니 마디켄과 여동생 리사벳 이야기『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저자는 어린 시절에 오빠와 여동생들과 함께 온종일 숲과 들판과 개울에서 신나게 뛰어 놀던 기억을 되살려 어린이의 즐겁고 유쾌한 세계를 생생하게 그려 냈다고 합니다. 그 속에는 편견 없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 도서명도토리 마을의 놀이가게

    지은이
    나카야 미와
    출판사
    웅진씽크빅
    청구기호
    유833.8-나821ㄷ
    자료위치
    유아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도토리 마을의 놀이 가게』를 통해 놀이의 즐거움을 알려줍니다. 아이들은 도토리들이 내는 문제를 맞히고, 색종이로 도토리를 접어 보기도 하면서 책 속 이야기와 실제 놀이를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줄을 긋거나 동그라미를 그리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퀴즈를 풀고 만들기를 하며 다양한 두뇌 자극과 손 운동을 결합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접목시키며 기존 시리즈를 활용, 그 상상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다는 부분 또한 장점입니다.

  • 도서명거꾸로 오르기 숙제

    지은이
    후쿠다 이와오
    출판사
    상상의 집
    청구기호
    아833.8-후827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노력과 끈기를 배우며 마음을 키우는 그림책입니다. 유타는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이제 며칠만 지나면 방학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방학을 하던 날, 담임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거꾸로 오르기를 못하는 녀석들은 방학 숙제로 해 와.” 그런데 유타는 방학을 실컷 즐기느라 거꾸로 오르기 숙제를 까맣게 잊고 말았지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유타는 거꾸로 오르기를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유타는 거꾸로 오르기 숙제를 해낼 수 있을까요?

  • 도서명고마워요 잘자요

    지은이
    패트릭 맥도넬
    출판사
    다산기획
    청구기호
    유843
    자료위치
    유아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7 월

    아이들은 어둠속에서 잠을 청하고, 부모와 떨어져 자야 한다는것, 오늘과 같은 행복감이 내일 아침에도 그대로 이어질지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합니다. 아이들의 이러한 미묘한 심리를 잘 표현해 주고 있고, 그 과정에서 부모가 어떤자세를 취해야 하고, 어떤 믿음을 주어야 하는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