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통합평생정보관/도서관

양구도서관





평생교육의 장, 종합정보문화공간


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꿈을 이루는 밥짓기

    지은이
    노정임
    출판사
    아이들은 자연이다
    청구기호
    아524-노73ㄲ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꿈을 이루는 밥 짓기』는 우리 밥상 위의 밥 이야기를 그려낸 책이다. 밥 짓기에 대한 말과 역사, 과학 기술을 추적하고, 일하는 사람들과 지구와 자연에 대한 관심까지 넓혀간다. 무엇보다 맛있게 밥을 지을 수 있는 비법을 함께 체험한다. 우리말, 체험, 과학, 사회, 밥 요리가 다양한 주제로 이어지며 생활에 꼭 필요할 지식이 풍성하고 찰지게 어우러져 있다.

  • 도서명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지은이
    플란텔 팀
    출판사
    풀빛
    청구기호
    아308-내69ㅍ-3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모두의 자유를 위한 놀이, 민주주의!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내일을 위한 책」 시리즈 3권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우리가 거쳐 왔고, 우리 사회가 오랫동안 고민해왔던 뜨거운 논의들을 만나보세요. 아이들에게 사회적, 정치적으로 중요한 주제들을 생각하게 만들어주며 나아가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만들어 갈 것인지를 고민하게 만듭니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세련된 그림으로 표현해 흥미를 갖게 합니다.

    이번 책에서는 우리가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것, 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정당을 이루는 법과 그들이 하는 일, 선거의 진행 방식 등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에서 단순하고도 쉽게 설명합니다. 내용을 다 읽은 뒤에는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생각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 도서명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지은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출판사
    논장
    청구기호
    아859.7-린228ㄹ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린드그렌이 들려주는 엉뚱하고 기발한 두 자매, 언니 마디켄과 여동생 리사벳 이야기『리사벳이 콧구멍에 완두콩을 넣었어요』. 저자는 어린 시절에 오빠와 여동생들과 함께 온종일 숲과 들판과 개울에서 신나게 뛰어 놀던 기억을 되살려 어린이의 즐겁고 유쾌한 세계를 생생하게 그려 냈다고 합니다. 그 속에는 편견 없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 도서명도토리 마을의 놀이가게

    지은이
    나카야 미와
    출판사
    웅진씽크빅
    청구기호
    유833.8-나821ㄷ
    자료위치
    유아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도토리 마을의 놀이 가게』를 통해 놀이의 즐거움을 알려줍니다. 아이들은 도토리들이 내는 문제를 맞히고, 색종이로 도토리를 접어 보기도 하면서 책 속 이야기와 실제 놀이를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줄을 긋거나 동그라미를 그리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퀴즈를 풀고 만들기를 하며 다양한 두뇌 자극과 손 운동을 결합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접목시키며 기존 시리즈를 활용, 그 상상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다는 부분 또한 장점입니다.

  • 도서명거꾸로 오르기 숙제

    지은이
    후쿠다 이와오
    출판사
    상상의 집
    청구기호
    아833.8-후827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4 월

      노력과 끈기를 배우며 마음을 키우는 그림책입니다. 유타는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이제 며칠만 지나면 방학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방학을 하던 날, 담임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거꾸로 오르기를 못하는 녀석들은 방학 숙제로 해 와.” 그런데 유타는 방학을 실컷 즐기느라 거꾸로 오르기 숙제를 까맣게 잊고 말았지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유타는 거꾸로 오르기를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유타는 거꾸로 오르기 숙제를 해낼 수 있을까요?

  • 도서명고마워요 잘자요

    지은이
    패트릭 맥도넬
    출판사
    다산기획
    청구기호
    유843
    자료위치
    유아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7 년07 월

    아이들은 어둠속에서 잠을 청하고, 부모와 떨어져 자야 한다는것, 오늘과 같은 행복감이 내일 아침에도 그대로 이어질지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합니다. 아이들의 이러한 미묘한 심리를 잘 표현해 주고 있고, 그 과정에서 부모가 어떤자세를 취해야 하고, 어떤 믿음을 주어야 하는지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도서명행복마트구양순여사는오늘도스마일

    지은이
    조경희
    출판사
    어린이나무생각
    청구기호
    813.8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5 년01 월

    『행복마트 구양순 여사는 오늘도 스마일』은 ‘감정 노동’이라는 주제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동화책이다. 이 책은 행복마트에서 온종일 웃음을 지으며 고객을 왕으로 모셔야 하는 계약직 사원 구양순 여사와 그 아들 태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감정 노동자들의 현실을 알리고, 우리 사회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 고민을 던져 준다. 흥미로운 스토리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노동 문제를 이해하는 첫걸음이 되도록 도와준다.

  • 도서명어떤하루

    지은이
    신준모
    출판사
    프롬북스
    청구기호
    814.6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5 년01 월

    꿈을 꾸는 당신에게 용기가 필요한 계절 봄, 가슴에 냉정과 열정을 품고 달려가야 하는 계절 여름, 마음이 흔들려도 포기하지 말아야하는 계절 가을, 그리고 기적을 바라고 또 바라는 계절 겨울. 사계절에 마음을 담아 책을 읽다 보면 오늘 하루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지, 하루를 채우는 것들이란 어떤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선사하며, 당신의 하루를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 도서명색채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지은이
    무라카미 하루키
    출판사
    민음사
    청구기호
    833.6무292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3 년08 월

    다자키 쓰구루라는 한 청년의 눈에 비친 한정된 세계의 모습만을 명확히 세운 채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어떤 인물이 나올지, 어느 정도 길어질지 아무것도 모르고 진심을 다해 마음을 움직이며 묵묵히 써온 이 작품은 매일 조금씩 모습이 변모하여 깊이와 넓이를 더해 간다는 점에서 저자에게도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 되었다. 단어 하나하나에 저자가 담아낸 철학적 상징과 입체적 인물의 심리를 선명하게 포착해 잊지 못할 순례의 여정을 경험하게 해주는 양억관의 번역으로 한층 더 깊어진 향수와 고독의 감성, 생의 한 부분을 관통하는 내면의 울림까지 오롯이 느낄 수 있다.   

  • 도서명책먹는여우

    지은이
    프란치스카 비어만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청구기호
    아853비64ㅊ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3 년07 월

    이 책은 우리의 여우 아저씨처럼 책과 혼연일체가 되는 삶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글입니다.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쉼없이 계속되는 책 사랑, 그런 사랑을 가졌던 이들이 있었기에 세상은 이만큼 발전해온 게 아닐까요? 책의 힘을 믿는 사람들이 벌이는 일 중에, 영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서부터 보건소에서 독서 지도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몸의 건강만큼이나 정신의 건강이 중요함을 상징하는 것이지요. 세계적으로 수준높은 활자 문화를 자랑했던 우리의 책 문화, 독서 문화의 현주소는 어디쯤일지 생각해 볼 일입니다. 

1 2 3 4 5 6 7 8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