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통합평생정보관/도서관

양구도서관





평생교육의 장, 종합정보문화공간


홈 > 독서마당 > 독서활동 > 행사 사진

 > 독서마당 > 독서활동 > 행사 사진


제 목
2018년 학교연계 독서활성화 프로그램 문학기행
작성자
양구교육도서관
작성일
2018-10-23
조회
288

양구교육도서관(관장: 김요안)은 지난 16() 대암중학교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연계 독서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인 문학기행을 운영했다.

 

‘2018년 학교연계 독서활성화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의 연계성 향상을 위한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포함)사업으로, 양구교육도서관은 총 4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상반기에 와글와글 독서토론을 운영하였고, 하반기엔 함께읽기’, ‘교육도서관 방문의 날’, ‘문학기행을 운영한다.

 

이번 문학기행은 파주시에 위치한 파주출판단지와 헤이리 예술마을로 다녀왔다. 오전엔 파주출판단지에서 해설사가 출판도시 역사 및 조성 과정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였다. 그리고 출판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전문 출판 인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게 하였다.

 

오후엔 헤이리 예술마을로 이동하였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미술인, 음악가, 예술계 회원들이 참여해 만든 문화예술공간으로 자연환경이 제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아름답고 특색 있는 마을이다. 헤이리에서는 학생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문학기행을 마친 학생들은 이번 문학기행을 통해 책이 출판되는 과정을 하나하나 알게 되어 기뻤고 독서의 소중함을 느꼈다.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바쁜 일상 속에서 오랜만에 한가로운 시간을 가져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2018년 학교연계 독서활성화 프로그램 문학기행 행사앨범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