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피렌체의 빛나는 순간

    지은이
    성제환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928.04 성73ㅍ
    자료위치
    2층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6 월

    예술의 황금기, 혹은 인문주의의 부흥기로 불리는 르네상스, 그 중심에는 상인들이 있었다? 피렌체의 가장 빛나는 순간』에서는 화려한 르네상스시대의 이면에 숨겨진 피렌체 상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르네상스 시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대성당 벽면 전체를 차지한 웅장한 벽화일 것이다. 당시 회화작품들은 매우 고가의 안료들로 채색되었는데, 이는 부유한 상인가문의 금전적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렇다면 이들 상인들은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예술작품에 아낌없이 후원을 한 것일까? 책은 작가의 이 같은 궁금증에서 출발한다. 르네상스의 본거지이자 상업도시인 피렌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피렌체의 가장 빛나는 순간』은 새롭게 부상한 상인계층과 교회, 그리고 중세로의 회귀를 꿈꾸는 귀족간의 권력구도를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세계사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후원자”라는 단어로는 턱없이 부족한 르네상스 상인들의 이야기를 낱낱이 들을 수 있다.

  • 도서명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지은이
    주현성
    출판사
    더좋은책
    청구기호
    001.3 주94ㅈ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5 월

    최근 인문학은 게임, 영화,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트렌드와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문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높아졌으나, 다양한 기초상식을 필요로하는 인문학적 지식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주제를 키워드로 심리학, 회화, 신화, 역사, 철학 등 인문교양분야의 담론들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고 있다. 기존의 교양인문서들이 다소 산발적이거나 한 분야의 지식에만 치우쳐 있던 것에 반해, 이 책은 어느 정도 깊이 있는 내용들을 무겁지 않게 풀어낸다. 인문학에 관심은 있지만 선뜻 다가가기 어려워하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 도서명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

    지은이
    이해인
    출판사
    샘터
    청구기호
    816.6 이83ㄲ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5 월

    암 투병과 상실의 아픔으로 빚어낸 이해인 수녀의 희망 산문집 『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 암 투병과 사랑하는 지인들의 잇단 죽음을 목도하는 아픔의 시간을 견뎌내며,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현재의 삶을 긍정하는 저자의 깨달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꽃이 지고 나면 비로소 잎이 보이는 것처럼, 고통의 과정이 있었기에 비로소 일상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이 보이는 것임을 이야기한다. 일상을 담은 칼럼들과 오랜 시간 벼려온 우정에 대한 단상들, 수도원의 나날, 누군가를 위한 기도와 묵상, 떠나간 사람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추모의 글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판화가 황규백 화가의 그림이 함께 실려 있어 이해인 수녀의 글에 깊이와 정감을 더해준다

  • 도서명도가니

    지은이
    공지영
    출판사
    창비
    청구기호
    813.6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4 월

    거짓과 폭력의 도가니 속에서 피어난 용기와 희망!

    우리 문단의 대표적인 작가 공지영의 소설『도가니』. 현실의 부조리를 파헤치는 통찰력, 불합리와 모순에 맞서는 정직성, 동시대 사람들과 호흡하는 감수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작가 공지영이 2년 만에 펴낸 장편소설이다. 광주의 한 장애인학교에서 있었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흥미진진하게 다루고 있다.

  • 도서명아프니까 청춘이다

    지은이
    김난도
    출판사
    쌤앤파커스
    청구기호
    818김192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3 월

    이 책은 네이버와 싸이월드에서 ‘아무리 독한 슬럼프 속에서라도, 여전히 너는 너야’라는 글 〈슬럼프〉로 수많은 청춘들의 가슴을 울린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가 여러 매체에 기고했던 글을 비롯한 총 42편의 글을 묶은 것이다. 저자는 학생들과 교정에서 매일같이 부대끼며, 또 인터넷으로 청춘들과 쉼 없이 소통하며 그들만의 아픔을 헤아려 수많은 청춘들의 공감을 얻어왔다. 그는 이러저러한 스펙을 쌓으라고 이야기해 주지도 않고, 대책 없는 감상으로 ‘어떻게 하다 보면 다 잘 될거야!’ 하는 흔한 위로도 않는다. 때로는 영혼을 감싸안아주는 따뜻한 한 잔의 차처럼, 때로는 머리...

  • 도서명그림 읽는 도서관

    지은이
    박제
    출판사
    아트북스
    청구기호
    650.4 박73ㄱ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2 월

    그림으로 읽는 흥미진진한 인류 문화사
    『그림 읽는 도서관』은 3,600년 전부터 18세기까지, 그리고 고대 그리스부터 이집트ㆍ인도ㆍ유럽까지 폭넓은 시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그림들을 역사학적 관점에서 읽어낸 책이다. 시대별로 구성된 각 장은 미노아 문명부터 고대이집트, 몽골과 페르시아, 중세 유럽, 그리고 18세기 파리까지 이르는 다채로운 작품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림 속 인물의 표정과 주변 사물 및 풍경의 상징적인 의미는 물론 그 그림을 그린 화가의 인생과 당시의 시대적 배경도 빼놓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같은 시기에 그려진 다른 그림, 혹은 다른 시기에 그려진 같은 소재의 그림까지 서로 비교하는 다각적인 관점을 취하고 있다. 단지 그림에 관한 이야기만이 아닌 폭넓은 지식을 아우르는 명쾌한 해설은 그림으로 가득 찬 흥미로운 역사책을 떠올리게 한다.

  • 도서명페이스북 시대

    지은이
    클라라 샤이
    출판사
    한빛미디어
    청구기호
    326.16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5 년01 월

    성공적인 소셜 웹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개한다!
    페이스북과 세일즈포스닷컴을 통합한 최초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인 페이스커넥터(구 페이스포스)를 설립한 클라라 샤이가『페이스북 시대』를 통해 실리콘밸리에서 쌓은 명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기고와 사례 분석을 제시한다. 소셜 웹의 선두 기업을 통해 최적의 활용 방안을 배우고 장단점과 위험요소를 파헤쳐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31 32 33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