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동의

    지은이
    레이첼 브라이언
    출판사
    아울북
    청구기호
    아331.18브292ㄷ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10 월

    내 몸과 마음은 내 것이에요! '동의'란 내가 내 나라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 나라의 왕이자 시민은 바로 나라구요! 하지만 내가 아닌 너도 너의 나라의 주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이든 서로의 경계선을 넘보거나 넘어갈 때 동의를 구해야해요. 이 책은 동의를 왜 하고 어떻게 하는지를 알려주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동의'의 개념을 쉽게 익히고 일상에서 실천하는 법을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 도서명외눈 고양이 탄게

    지은이
    가타야마 켄
    출판사
    길벗스쿨
    청구기호
    유833.8-가882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어느 날 저녁 우리집으로 찾아온 고양이 탄게. 한쪽 눈에 상처를 입었지만 나는 탄게가 무섭지 않아요. 탄게에게 '넌 내 고양이야.'라고 말했지만 탄게는 집을 나가 버렸어요. 탄게는 도대체 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무척 걱정이 됩니다. 탄게는 나의 가족이기 때문이죠. 주인공은 탄게가 멋대로 사라져도, 몸 위에 올라와도 가두거나 바꾸려고 하지 않아요. 있는 그대로의 탄게를 사랑하기 때문이죠. 외모라는 편견 없이 반려동물을 대하고 싶은 어린이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아침독서 추천도서) 

     

  • 도서명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

    지은이
    채사장
    출판사
    웨일북
    청구기호
    001.3-채52ㅈ3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인문학 분야의 최고 베스트셀러인 '지대넓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현대인들이 알아야 할 모든 지식을 1, 2권에 정리했다면 제로편은 지식의 선지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래서 이번 책은 영화의 프리퀄(주인공의 과거 이야기 또는 선행하는 사건을 보여 줌)의 의미를 담아 3권이 아닌 제로 편으로 만들어졌다. 지대넓얕의 1, 2권이 고대 이후의 사상을 다룬다면 제로편은 고대 이전, 우주의 시작부터 시작한다. 138억 년 우주의 탄생부터 지구, 인류, 문명 탄생을 지나 인류 사상사에서 가장 중요한 거대 사상과 인물들을 다루고 있다. 모든 독자들은 책의 뒷부분으로 가면서 하나의 거대한 지식의 근원을 깨닫게 되고 전혀 다른 사상들이 하나로 맞물리는 통찰의 순간을 체득하게 될 것이다.(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 도서명차별은 원숭이도 화나게 한다

    지은이
    복대원, 선보라
    출판사
    바다출판사
    청구기호
    청332.6-복23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다름'과 '틀림'이 완전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죠. 하지만 현실에서는 차별이 일상다반사로 일어납니다. 이 책은 사회 전체에 만연해 있는 차별을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특히 가치관을 형성하는 청소년 시기에 마땅히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를 다룹니다. 우리 청소년들은 어른이 되기 전에, 꼰대가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차별 감수성'을 높여야 합니다. 서로를 공감하고 다름을 인정하는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올해의 청소년 도서로 선정한 이 책을 모두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명아름다운 딱따구리를 보았습니다

    지은이
    미하우 스키빈스키
    출판사
    사계절
    청구기호
    아892.95-스878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어린 시절 우리는 누구나 방학숙제로 일기를 쓴 기억이 있습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살고 있는 미하우 스키빈스키 어린이도 2학년이 되기 전 한줄의 일기를 씁니다. 책 속에는 그 시절에 직접 쓴 노트가 함께 수록되어있고 그 내용을 젊은 화가 알라 반크로프트가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려냈습니다. 하지만 '1939. 9. 1. 전쟁이 시작되었다.'라는 문구는 가족들과 소소한 행복을 찾던 소년의 일상을 완전 바꿔 버립니다. 2020년 볼로냐 라가치에서 오페라프리마 스페셜 멘션상을 수상한 아름답지만 전쟁의 공포가 느껴지는 이 그림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명작은 아씨들 쿡북

    지은이
    위니 모란빌, 루이자 ...
    출판사
    더모던
    청구기호
    594.5모292ㅈ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0 년08 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미국의 소설, 루이자 메이 올컷이 지은 『작은 아씨들』의 요리 레시피들을 책으로 모았다. 저자인 위니 모란빌은 전통 레시피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일에 관심이 많았고, 그 결과 2020년작 영화 『작은 아씨들』 개봉에 맞춰 쿡북을 펴냈다. 레시피뿐만 아니라 작은 아씨들 속 요리와 관련한 씬에 대한 이야기, 사진도 풍부하게 담겨있어 요리와 영화를 좋아하는 독자들을 행복하게 한다. 또한 정통 레시피이지만 식재료와 도구들을 정확하게 계량할 수 있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콕 박혀 영화와 요리를 즐기고 싶은 독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심지어 9월 넷플릭스에 편셩된다고 하네요!). 

  • 도서명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지은이
    신세은
    출판사
    바람의아이들
    청구기호
    청813.7신54ㅋ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0 년08 월

    하지 못한 숙제를 보여달라고 하면 별말 없이 건네주는 우리 반의 착한 친구 서주은. 하지만 서주은은 외로울 때 연락할 친구가 한명도 없는 왕따이다. 생물 시간이었던 어느 날 선생님은 코끼리새를 언급한다. "마다가스카르에 살았던 새인데, 덩치가 어마어마 했거든.....(중략)...... 덩치만 커져서는 새인데도 날지 못했어. 그리고 야행성이었지. 덩치가 그렇게 큰데 눈은 작고 냄새를 잘 맡았거든." 그 말을 들은 친구들은 킥킥거리며 코끼리새가 서주은과 닮았다고 놀린다. 그날 이후로 10분마다 몸무게를 체크하고 섭식장애까지 생겨버린다 .하지만 친구들은 놀림을 그치지 않고 코끼리라는 단어만 나와도 주인공을 조롱한다. 과연 우리 주인공 서주은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여러 단편으로 그려낸 책으로 모두에게 솜털처럼 따듯한 위안을 주는 책이다. 

  • 도서명써드

    지은이
    최영희
    출판사
    동아시아사이언스
    청구기호
    아813.8최64ㅆ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8 월

    로봇이 인간들을 지배하고 도시를 차지해 버렸다. 어느 날 기계 인간인 로봇 조사관 리처드가 시골 마을에서 돼지치기를 하는 요릿을 찾아와 살인 사건의 현장인 마을 숲길을 안내해달라고 부탁한다. 숲을 조사하던 중 인간도 로봇도 아닌 것, 괴물의 흔적을 발견하게 되고 심지어 대화도 하게 된다. 이 괴물의 정체는 무엇이고 왜 사람을 죽인 걸까?

    『써드』 속 인물 중 초우싱치 할아버지는 현재 인간 마을의 유일한, 책을 읽어본 사람이다. 오래전 로봇들이 인간들을 추방시킬 때 책을 모조리 빼앗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 읽어 온 수많은 책을 주인공인 요릿과 마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다양한 인물과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들은 인간의 정체성, 인간다움에 대한 철학적 질문들을 만들고, 또한 재미까지 겸비한  SF소설이라 할 수 있겠다.

  • 도서명한 그릇

    지은이
    변정원
    출판사
    보림
    청구기호
    유813.8변74ㅎ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8 월

    신나는 식사 시간, 내 식탁에 올라오는 맛있는 재료들은 어디로부터 왔을까요? 이 세상에 존재하는 맛있는 친구들에게 초대장을 보내 봅시다. 물방울을 먹고 자란 키 큰 콩나물, 냉장고 속 동글동글 애호박, 긴 겨울을 땅속에서 보낸 양파와 당근, 깊은 산속에서 용감하게 자란 버섯 친구에게 집으로 오는 지도를 넣어 초대장을 보내요! 이 친구들이 함께 모이면 어떤 음식이 될까요? 그리고 무슨 맛을 이뤄낼까요? 우리 모두 맛있는 친구들을 만나러 갑시다!

  • 도서명어느새, 바람

    지은이
    남윤잎
    출판사
    웅진주니어
    청구기호
    유813.8남66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7 월

    반려식물을 키우는 데 중요한 것은 물과 햇빛이지만 그 못지 않게 환기도 중요합니다. 바람은 어디에나 있지만 소중하다고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바람을 통해서 계절의 흐름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입추만 돼도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졌다고 말하시고요. 우리도 봄날에 날리는 꽃을 보지 않아도 바람결에 코에 스치는 봄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어느새, 바람』은 우리의 일상과 계절의 흐름 속에서 바람이 지나가는 자리를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다양한 재료와 색감을 이용하여 그린 그림에는 작가의 삶에 대한 애정이 어려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에 우리는 바람이 주는 응원과 위로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