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융합하라!

    지은이
    출판사
    베가북스
    청구기호
    325.1-ㄹ484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8 월

    이 책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바라보는 융합을 이야기한다. 융합이란 다른 종류의 것이 녹아서 서로 구별이 없게 하나로 합하여지거나 그렇게 만드는 일이다. 창의성, 테크놀로지 그리고 미디어가 점점 더 가까워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마케팅과 테크놀로지의 융합 혹은 컨버전스롤 통해 기업이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는지를 담고 있다. 

  • 도서명왕따 없는 곤충학교

    지은이
    글 우샹민, 그림 샤지...
    출판사
    명진출판
    청구기호
    아495.1-ㅇ 531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곤충에 대해 동화를 통해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재미있는 곤충 학교」 제3권 『왕따 없는 곤충 학교』. 곤충을 의인화한 상상을 초월하는 기발하고 풍부한 이야기 속에서 곤충에 대한 단편적 지식이 아닌 곤충의 진짜 삶을 만나보도록 구성한 과학 동화다. 곤충 학교 학생들과 엽기적인 외모의 전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독한 방귀를 내뿜는 딱정벌레반의 이상한 전학생 폭탄먼지벌레, 들쥐 사체를 묻어 주고 오느라 전학 일을 미룬 송장벌레 등 엽기적인 외모와 행동의 학생들로 이루어진 곤충 학교는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평소에는 매일 다투고 조용할 날이 없지만, 곤충 학교 친구들은 어려운 상황에서 단결하고, 서로를 위한다. 개성 강한 친구들을 따돌리기보다 각자의 개성을 존중해 주고, 약점은 보듬어 주며 하나가 되어 가는 모습은 왕따 문제로 심각한 우리 인간보다 훨씬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 도서명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지은이
    전경남 지음, 한지예 ...
    출판사
    우리교육
    청구기호
    아813.8-ㅈ264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엉뚱하고, 조마조마하고, 웃음 가득한 세 가지 비밀 이야기! 

    어린이들의 상상 세계를 그린 창작 동화집『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감추고 싶은 실수, 엄마의 지나친 관심, 남동생만 좋아하는 할머니 등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한 번쯤 겪었을 사건을 소재로 한 판타지이다. 저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독특한 환상 동화 세계를 연 작가 전경남의 두 번째 단편집으로, 작가 특유의 발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진지한 시선을 엿볼 수 있다. 학교생활을 모조리 알고 싶어하는 엄마가 소원대로 학교에 따라갔다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남동생 타령만 하다 정말로 남자가 되어버리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그린 <할머니는 변신 중>, 교실 한가운데에서 저지른 실수를 아무도 모르는 비밀로 만든 이야기를 그린 <완전 비밀>이 수록되어 있다.

  • 도서명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지은이
    글 박선희. 그림 이수...
    출판사
    한솔수북
    청구기호
    아300-ㅂ318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지식을 배우고 생활 방법을 익히는 실질적 사회 교과서! 

    사회 개념을 그림을 배우는 『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새롭게 개정된 통합 1-2학년 군에 해당하는 가족, 이웃, 학교,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을 주제로 구성했으며 교실, 박물관, 병원, 시골 등 세상을 이해하고 흥미를 갖게 하는 11가지 장소를 선정하여 사회를 보여줍니다. 넓게 펼쳐놓은 그림으로 거시적인 시각을 익히고, 각 장소를 구체적으로 들여다봄으로써 미시적 관점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주인공 마무를 찾으면서 다양한 지식을 얻게 됩니다. 어렵기만 했던 사회 개념을 무작정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 곳곳에서 이해하게 된 다양한 지식들을 ‘도전 퀴즈’로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본문에서 다뤘던 가족, 집, 명절, 학교, 공공기관 등을 쉬운 용어풀이와 그림으로 총정리 할 수 있어 늘 옆에 두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도서명잘못 뽑은 반장

    지은이
    이은재 글 , 서영경 ...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청구기호
    813.8-o843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잘못 뽑은 반장』은 4학년 5반의 골칫덩이 ‘이로운’이 반장이 되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반장다운 반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로운이를 통해 선거와 반장, 책임감과 자신감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 주변의 아이들을 실감나게 묘사한 문장과 그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지각대장이자 골칫덩이 로운이는 ‘올해는 얌전히 지내볼까’ 생각하지만 반 아이들이 자신을 슬금슬금 피하자 다시 악동기가 발동합니다. 결국 자신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이번 학기의 반장이 되겠다고 선언하고, 온갖 협박과 회유로 반 친구들의 표를 얻어 반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반장 노릇이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었습니다. 자신도 친구들 사이에서 떠들고 싶으나 조용히 시켜야 하고,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싶지만 친구들이 다치지 않는지 살펴야 합니다. 결국 로운이는 반장 일을 부반장인 백희에게 떠넘기고 다른 친구들과 똑같이 행동했습니다. 그 결과, 4학년 5반은 학교에서 가장 시끄러운 반이 되고 아이들은 로운이를 비난하는데….

  • 도서명노란집

    지은이
    박완서
    출판사
    열림원
    청구기호
    814.6-ㅂ398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박완서의 소설집 『노란 집』. 2000년대 초반부터 아치울 노란집에서 저자가 쓴 글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2001년부터 2002년까지 계간지 《디새집》에 소개했던 글들과 삶의 희망과 추억을 써내려간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짧은 소설 형식으로 노부부의 삶을 수수하지만 인생의 깊이와 멋과 맛이 절로 느껴지는 이야기로 그려낸 《그들만의 사랑법》과 미발표 소설을 수록하였다. 

    노년의 느긋함과 너그러움, 따스함이 배어 있는 이야기와 저자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이 잡는 풍경까지도 그립게 만드는 저자만의 유머 감각과 새우젓 한 점의 의미까지도 허투루 버리지 않는 철저함을 오롯이 보고 느낄 수 있다. 죽도록 현역작가이고 싶은 것은 삶을 사랑하기 때문이고 노년기 또한 삶의 일부분이기 때문이었다는 저자의 말처럼 오묘한 풍경 속에 보여주는 노년의 삶을 마주하게 된다. 일상의 피로를 잔잔하게 어루만지며 삶의 여유와 따스함을 전하는 일러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도서명도서관노마드

    지은이
    은승완
    출판사
    문학사상
    청구기호
    813.6 o-649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은승완 소설집 『도서관 노마드』. 2007년 ≪문학사상≫ 신인문학상으로 등단한 은승완의 첫 번째 소설집이다. 현실에 실패했어도 꿈만큼은 실패하지 않은 삶에 대한 깊은 성찰과 따뜻한 시선을 던진다. 꿈과 현실, 거짓과 진실, 소통과 소외 등 대립되는 소재를 통해 현실과 환상 간의 절묘한 줄타기를 보여주는 한편, 감각적 묘사를 극히 절제하면서도 풍부하고 생생한 감성적 울림을 주는 저자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 도서명바보 빅터

    지은이
    호아 킴 데 포사다 ,...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
    청구기호
    848 ㅍ-45 b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실존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감동의 드라마
    세상에는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때로는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현실이 우리 주변에서 펼쳐지기도 한다. 이 책의 두 주인공 빅터와 로라의 인생이 그렇다. 
    이 책은 '사실'에서 출발해 이야기를 전개한다. [마시멜로 이야기]가 스탠퍼드대에서 실시한 '마시멜로 실험'을 기반으로 풀어냈다면, [바보 빅터]는 훗날 멘사 회장이 된 천재 '빅터'라는 인물이 무려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실화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쳐낸다. 또 다른 주인공 '로라' 역시 '못난이' 콤플렉스 때문에 힘겨운 삶을 살았던 사연을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고백한 '트레이시'라는 여성의 이야기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

  • 도서명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지은이
    요나스 요나손
    출판사
    열린책들
    청구기호
    859.6-o492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스웨덴 작가 요나스 요나손의 장편소설. 기자와 PD로 오랜 세월 일해 온 작가의 늦깎이 데뷔작인  이 소설은 인구 900만의 스웨덴에서 100만 부, 전 세계적으로 500만 부 이상 팔리며 '백 세 노인 현상'을 일으켰다. 1905년 스웨덴의  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살아온 백 년의 세월을 코믹하고도 유쾌하게 그렸다. 이 작품은 이제 막 백 세가 된 노인 알란이 백 번째 생일  파티를 피해 도망치는 현재에서 시작하는 사건과 그가 지난 백 년간 살아온 인생 역정, 두 줄기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백 살 생일날 새로운 인생을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과 백 년의 세계사가 교차하는 이야기를 보다 보면 코믹 미스터리 로드 무비와 세계사 다이제스트를 동시에 보는 듯한  기분이 든다. 급변하는 현대사의 주요 장면마다 본의 아니게 끼어들어 역사의 흐름을 바꿔 놓는 주인공의 활약은 독자로 하여금 역사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한다. 계속되는 우연과 과장스러운 설정이 때로는 황당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쉴 새 없이 터지는 웃음 속에서도 어느새  이데올로기란 무엇인지, 종교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의 인생이란 무엇인지 곰곰 생각하게 되는, 가볍게 읽히지만 여운은 묵직한 작품

  • 도서명(아이의 두뇌를 깨우는)하루 15분 책읽어주기의 힘

    지은이
    짐 트렐리즈
    출판사
    북라인
    청구기호
    029.8-ㅌ94ㅎ=2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3 년05 월

     EBS FM ‘책 읽어 주는 라디오’의 탄생 모티브가 된 이 책은 아이가 책과 사랑에 빠지게 하여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책을 즐겨 읽는 사람으로 길러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어야 하는 이유와 아이를 책 읽는 사람으로 키우는 습관, 그림책부터 소설까지 읽어주기에 좋은 책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되는 길잡이용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읽기와 학업 성취에 관련된 수많은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때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면 안 되는지, 혼자 읽기는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저자는 아이가 책을 사랑하고 글쓰기를 잘하게 되기를 원한다면, 지혜롭고 똑똑하게 자라기를 원한다면, 아이의 침대에서, 식탁에서, 교실에서, 그곳이 어디든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 주는 것이야말로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것을 일깨워준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