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선용과 삶의 질 향상 춘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서추천도서

Home 독서마당 추천도서

  • 도서명차대기를 찾습니다

    지은이
    이금이
    출판사
    사계절
    청구기호
    아813.8-이17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2 월

    이 작품은 별명 때문에 수줍음 많고 내성적이었던 차대기가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부대끼면서 자존감을 회복해 나가는 이야기다. 저자는 인터넷에서 우연히 ‘자신과 같은 이름을 가진 인물과 가상 인터뷰하기’라는 초등학교 숙제를 보고 이 이야기를 구상했다. 특별한 이름을 가진 어린이라면, 분명 숙제가 난처했을 거라 생각했고 때마침 ‘차대기’라는 이름을 떠올렸다. 저자는 대기를 비롯한 등장인물들의 속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로 그려냈다.

  • 도서명지금처럼 그렇게

    지은이
    나태주
    출판사
    북로그컴퍼니
    청구기호
    811.7-나883ㅈ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12 월

    『지금처럼 그렇게』는 ‘오늘’을 사는 모두에게 축복이다. 큰 것을 쫓지 말고 내 주위에 있는 것들을 먼저 품고 사랑하라고. 행복은 내 옆자리, 바로 지금 여기에 있다고. 나태주 시인은 시로 읊어주고, 김두엽 할머니는 그림으로 보여준다. 이 시화집에는 나태주 시인이 김두엽 할머니의 그림을 보고 영감을 받아쓴 시 31편을 포함해 신작 시, 미발표 시까지 총 76편의 시와 김두엽 할머니의 그림 75점이 수록되어 있다.

  • 도서명오늘부터 배프! 베프!

    지은이
    지안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아813.8-지62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1 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유림이, 체크카드를 갖고 싶었지만 급식카드를 갖게 된 서진이, 이미 오래전부터 급식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소리와, 소리가 돌보는 아기 고양이의 며칠간을 그린 『오늘부터 배프! 베프!』는 “인물을 대하는 작가의 태도가 신중하고 따뜻한 작품이다. 모든 면에서 동화의 전범이라 할 만한 플롯을 보여 준다. 어린이는 밥만으로 사는 게 아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너무 자주 잊게 되는 이 사실을 아동급식카드라는 시의적인 소재로 새롭고 정확하게 풀어냈다.”라는 평을 받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낙천적인 동심의 힘을 잘 살려 내고 있다는 점이다.

  • 도서명모기 뒤에 숨은 코끼리

    지은이
    에른스트프리트 하니슈,...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청구기호
    189-하198ㅁ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11 월

    누군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 나에게는 불쾌한 감정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친구의 말 한마디 때문에, 중간에서 짠 치약 튜브 때문에 불같이 화가 난다. 우리는 왜 이렇게 사소한 일에 화를 내게 되는 걸까? 저자는 이렇듯 별것 아닌 일에 찾아오는 격한 감정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그는 우리가 자주 외면하거나 빨리 잊어버리려고 애쓰는 그런 사소한 감정들이 사실은 진짜 우리와 만나는 중요한 계기라고 강조하며, 우리 내면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한다.

  • 도서명세상을 바꾸는 하나의 목소리

    지은이
    에밀리 하워스부스, 앨...
    출판사
    사파리
    청구기호
    아909-하66ㅎ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0 월

    누구나 어른이 되면 투표할 수 있고, 하루에 8시간만 일할 수 있는 자유와 평등의 권리 등등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권리는 이름을 알 수 없는 수많은 사람들이 오랜 역사를 통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해 온 덕분에 누리게 된 것이 많다. 『세상을 바꾸는 하나의 목소리』는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노동자들부터 오늘날 전 세계 기후 위기에 저항하는 청소년들까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동했고, 현재 행동하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다. 평범한 사람들의 작은 목소리가 하나로 모이고 큰 물결이 되어, 불가능해 보이는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켜 왔는지 어렵지 않게 그리고 흥미진진하게 담겨 있다.

  • 도서명푸른 석양이 지는 별에서

    지은이
    세라 스튜어트 존슨
    출판사
    을유문화사
    청구기호
    443.43-존57ㅍ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10 월

    NASA의 화성 탐사 계획에도 참여한 바 있는 저자의 전문가적 식견과 풍부한 감수성이 돋보이는 『푸른 석양이 지는 별에서』. 이 책의 저자는 태양계의 행성 가운데 가장 사랑받고 주목받는 화성에 대한 자신의 애정과 관심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동시에 천문학자이자 여성 과학자로서 자신이 화성을 사랑하고 연구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써 내려간다. 저자의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묘사는 과학서이자 한 권의 에세이로서 손색이 없다

  • 도서명선생님 더불어 살려면 어떻게 해요?

    지은이
    정주진
    출판사
    철수와영희
    청구기호
    아331-정76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9 월

    『선생님 더불어 살려면 어떻게 해요?』는 더불어 사는 게 무엇인지, 왜 더불어 살아야 하는지, 더불어 살려면 서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기 위해 꼭 생각해 보아야 할 내용을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사례를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알려준다. 이 책은 우리 모두 더불어 살기 위해서는 자기가 싫어한다는 이유로 누군가를 차별하거나 따돌리고 공격하는 것은 안 되며, 열린 마음과 태도로 자신과 다른 생각, 주장, 취향, 모습, 말씨 등 서로 다른 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모든 사람은 힘과 나이, 외모, 재산 등과 관계없이 동등하게 대우받아야 하며, 우리 사회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갈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 도서명불편한 편의점

    지은이
    김호연
    출판사
    나무옆의자
    청구기호
    813.7-김95ㅂ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9 월

    일상적 현실을 위트있게 그린 경쾌한 작품과 인간의 내밀한 욕망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스릴러 장르를 오가며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쌓아 올린 작가 김호연, 그의 다섯 번째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청파동 골목 모퉁이에 자리 잡은 작은 편의점을 무대로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의 속내와 희로애락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서울의 오래된 동네 청파동에 대한 공감각을 생생하게 포착해 또 하나의 흥미진진한 ‘동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 도서명무적말숙

    지은이
    김유
    출판사
    책읽는곰
    청구기호
    아813.8-김66ㅁ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8 월

    말숙이는 아들만 넷인 집안의 귀하디귀한 고명딸이다. 처음엔 너무 작고 약하게 태어나 엄마도 아빠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지요. 말숙이는 엄마 아빠가 삼시 세끼 따뜻한 밥을 짓고 천 가지 약초를 달여 먹인 덕분에 하루가 다르게 살이 오르고 힘도 세진다. 아니, 힘이 세진 정도가 아니라 아주 천하무적이 되지요. 그런데 문제는 말숙이가 그 힘만 믿고 나대다 보니 친구들은 물론이고 오빠들조차 말숙이를 말똥 보듯 피하게 된 것이다. 말숙이는 심술딱지를 떼고 진짜 천하무적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저자는 어린이의 성장 과제를 옛이야기와 맛깔스럽게 버무려 들려준다.

  • 도서명내 친구 압둘와합을 소개합니다

    지은이
    김혜진
    출판사
    원더박스
    청구기호
    331.39-김94ㄴ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8 월

    『내 친구 압둘와합을 소개합니다』는 평범한 중학교 교사가 만난 한 시리아 청년에 대한 이야기다. 저자는 압둘와합이라는 친구를 두면서 비로소 무슬림과 난민, 이주민 등 우리 사회 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편견의 시선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친구의 이웃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와합과 함께 ‘헬프시리아’라는 구호 단체를 만들어 활동하기에 이른다. 압둘와합과의 만남에서부터 제주도 예멘 난민 이슈에 이르기까지 저자와 압둘와합이 겪은 여러 이야기를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풀어낸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