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지은이
    키트 예이츠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청구기호
    410예68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0 년10 월

    보통의 일상을 사는 어른들이 생활에서 수학을 접하는 일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정규교육과정을 마친 사람들은 수학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칙연산만 잘하면 사는 것에는 지장이 없다고 서로를 위로한다. 과연 수학은 우리 일상에 아무런 힘을 발휘할 수 없는 것일까?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우유가 왜 그렇게 빨리 상하는지, 나이 들수록 시간은 점점 더 쏜살같이 지나가는지를 수학을 통해 깨우치게 된다. 뿐만아니라 가장 충격적인 통계자료를 가진 사람이 논쟁에서 이길 수 없도록 수학을 알아야 모든 경우의 수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 무서운 예가 있다. 의료 관련 정보에 대한 신뢰성 없는 통계로 대중들을 현혹한다면 우리의 생명도 위태로울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일상에 숨어있는 수학적 지식들을 우리 삶에서 현명하게 이용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 도서명내가 엄마라니!

    지은이
    라이언 T. 히긴스
    출판사
    토토북
    청구기호
    유843히18ㄴ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10 월

    한 끼 한 끼마다 항상 진심인 수컷 곰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브루스죠. 브루스는 결코 새알을 날로 먹지 않고 최신 요리법을 찾아 맛깔나게 요리할 줄 아는 곰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브루스는 여느 때처럼 맛있는 요리를 위해 기러기알을 찾아 집으로 가져옵니다. 그런데 그 알들이 좀 이상하네요. 과연 브루스는 무사히 기러기 알을 요리해 먹을 수 있을까요? 

    2016년 에즈라 잭 키츠 수상작이며 커커스 리뷰에서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한 수컷 곰의 뜻밖의 육아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도서명동의

    지은이
    레이첼 브라이언
    출판사
    아울북
    청구기호
    아331.18브292ㄷ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10 월

    내 몸과 마음은 내 것이에요! '동의'란 내가 내 나라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 나라의 왕이자 시민은 바로 나라구요! 하지만 내가 아닌 너도 너의 나라의 주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이든 서로의 경계선을 넘보거나 넘어갈 때 동의를 구해야해요. 이 책은 동의를 왜 하고 어떻게 하는지를 알려주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동의'의 개념을 쉽게 익히고 일상에서 실천하는 법을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 도서명외눈 고양이 탄게

    지은이
    가타야마 켄
    출판사
    길벗스쿨
    청구기호
    유833.8-가882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어느 날 저녁 우리집으로 찾아온 고양이 탄게. 한쪽 눈에 상처를 입었지만 나는 탄게가 무섭지 않아요. 탄게에게 '넌 내 고양이야.'라고 말했지만 탄게는 집을 나가 버렸어요. 탄게는 도대체 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무척 걱정이 됩니다. 탄게는 나의 가족이기 때문이죠. 주인공은 탄게가 멋대로 사라져도, 몸 위에 올라와도 가두거나 바꾸려고 하지 않아요. 있는 그대로의 탄게를 사랑하기 때문이죠. 외모라는 편견 없이 반려동물을 대하고 싶은 어린이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아침독서 추천도서) 

     

  • 도서명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

    지은이
    채사장
    출판사
    웨일북
    청구기호
    001.3-채52ㅈ3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인문학 분야의 최고 베스트셀러인 '지대넓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현대인들이 알아야 할 모든 지식을 1, 2권에 정리했다면 제로편은 지식의 선지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래서 이번 책은 영화의 프리퀄(주인공의 과거 이야기 또는 선행하는 사건을 보여 줌)의 의미를 담아 3권이 아닌 제로 편으로 만들어졌다. 지대넓얕의 1, 2권이 고대 이후의 사상을 다룬다면 제로편은 고대 이전, 우주의 시작부터 시작한다. 138억 년 우주의 탄생부터 지구, 인류, 문명 탄생을 지나 인류 사상사에서 가장 중요한 거대 사상과 인물들을 다루고 있다. 모든 독자들은 책의 뒷부분으로 가면서 하나의 거대한 지식의 근원을 깨닫게 되고 전혀 다른 사상들이 하나로 맞물리는 통찰의 순간을 체득하게 될 것이다.(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 도서명차별은 원숭이도 화나게 한다

    지은이
    복대원, 선보라
    출판사
    바다출판사
    청구기호
    청332.6-복23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다름'과 '틀림'이 완전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죠. 하지만 현실에서는 차별이 일상다반사로 일어납니다. 이 책은 사회 전체에 만연해 있는 차별을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특히 가치관을 형성하는 청소년 시기에 마땅히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를 다룹니다. 우리 청소년들은 어른이 되기 전에, 꼰대가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차별 감수성'을 높여야 합니다. 서로를 공감하고 다름을 인정하는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올해의 청소년 도서로 선정한 이 책을 모두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명아름다운 딱따구리를 보았습니다

    지은이
    미하우 스키빈스키
    출판사
    사계절
    청구기호
    아892.95-스878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9 월

    어린 시절 우리는 누구나 방학숙제로 일기를 쓴 기억이 있습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살고 있는 미하우 스키빈스키 어린이도 2학년이 되기 전 한줄의 일기를 씁니다. 책 속에는 그 시절에 직접 쓴 노트가 함께 수록되어있고 그 내용을 젊은 화가 알라 반크로프트가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려냈습니다. 하지만 '1939. 9. 1. 전쟁이 시작되었다.'라는 문구는 가족들과 소소한 행복을 찾던 소년의 일상을 완전 바꿔 버립니다. 2020년 볼로냐 라가치에서 오페라프리마 스페셜 멘션상을 수상한 아름답지만 전쟁의 공포가 느껴지는 이 그림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명작은 아씨들 쿡북

    지은이
    위니 모란빌, 루이자 ...
    출판사
    더모던
    청구기호
    594.5모292ㅈ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0 년08 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미국의 소설, 루이자 메이 올컷이 지은 『작은 아씨들』의 요리 레시피들을 책으로 모았다. 저자인 위니 모란빌은 전통 레시피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일에 관심이 많았고, 그 결과 2020년작 영화 『작은 아씨들』 개봉에 맞춰 쿡북을 펴냈다. 레시피뿐만 아니라 작은 아씨들 속 요리와 관련한 씬에 대한 이야기, 사진도 풍부하게 담겨있어 요리와 영화를 좋아하는 독자들을 행복하게 한다. 또한 정통 레시피이지만 식재료와 도구들을 정확하게 계량할 수 있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콕 박혀 영화와 요리를 즐기고 싶은 독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심지어 9월 넷플릭스에 편셩된다고 하네요!). 

  • 도서명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지은이
    신세은
    출판사
    바람의아이들
    청구기호
    청813.7신54ㅋ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0 년08 월

    하지 못한 숙제를 보여달라고 하면 별말 없이 건네주는 우리 반의 착한 친구 서주은. 하지만 서주은은 외로울 때 연락할 친구가 한명도 없는 왕따이다. 생물 시간이었던 어느 날 선생님은 코끼리새를 언급한다. "마다가스카르에 살았던 새인데, 덩치가 어마어마 했거든.....(중략)...... 덩치만 커져서는 새인데도 날지 못했어. 그리고 야행성이었지. 덩치가 그렇게 큰데 눈은 작고 냄새를 잘 맡았거든." 그 말을 들은 친구들은 킥킥거리며 코끼리새가 서주은과 닮았다고 놀린다. 그날 이후로 10분마다 몸무게를 체크하고 섭식장애까지 생겨버린다 .하지만 친구들은 놀림을 그치지 않고 코끼리라는 단어만 나와도 주인공을 조롱한다. 과연 우리 주인공 서주은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여러 단편으로 그려낸 책으로 모두에게 솜털처럼 따듯한 위안을 주는 책이다. 

  • 도서명써드

    지은이
    최영희
    출판사
    동아시아사이언스
    청구기호
    아813.8최64ㅆ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08 월

    로봇이 인간들을 지배하고 도시를 차지해 버렸다. 어느 날 기계 인간인 로봇 조사관 리처드가 시골 마을에서 돼지치기를 하는 요릿을 찾아와 살인 사건의 현장인 마을 숲길을 안내해달라고 부탁한다. 숲을 조사하던 중 인간도 로봇도 아닌 것, 괴물의 흔적을 발견하게 되고 심지어 대화도 하게 된다. 이 괴물의 정체는 무엇이고 왜 사람을 죽인 걸까?

    『써드』 속 인물 중 초우싱치 할아버지는 현재 인간 마을의 유일한, 책을 읽어본 사람이다. 오래전 로봇들이 인간들을 추방시킬 때 책을 모조리 빼앗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 읽어 온 수많은 책을 주인공인 요릿과 마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다양한 인물과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들은 인간의 정체성, 인간다움에 대한 철학적 질문들을 만들고, 또한 재미까지 겸비한  SF소설이라 할 수 있겠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