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그림 좀 아는 고양이 루이

    지은이
    의자
    출판사
    한솔수북
    청구기호
    유813.8의92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이름은 루이, 몸무게 9.9kg, 키 1m(쭉 늘려 뒷발로 섰을 때, 과연 고양이는 연체동물인 걸까?), 취미는 그림 감상인 뉴욕에 사는 통통한 고양이가 있습니다. 루이의 일상을 따라다니다보면 훌륭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마티스, 모네, 고흐, 클림트부터 그리스 도기, 이집트 황금 가면, 우리나라의 고려 청자까지 말입니다. 혹시나 놓친 작품이 있다면 마지막 부록 페이지에 모든 작품의 목록이 수록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어른과 아이 모두 쉽게 명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 도서명갈릴레오 갈릴레이

    지은이
    자일스 스패로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청구기호
    아998.4갈298ㅅ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2 월

    "그래도 지구는 돈다!"고 말했던 갈릴레오 갈릴레이. 그가 내놓았던 주장이 로마 가톨릭 교회가 강력한 힘을 발휘했을 시절 얼마나 위험한 발언이었는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갈릴레이뿐만 아니라 그전에 지동설을 생각했던 코페르니쿠스부터 갈릴레이의 마지막 생애까지 천문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은 큰 흐름을 쉽게 읽을 수 있어요! 또 갈릴레이에 영향을 받은 여러 과학자와 천문학자들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초등교과연계도서)

  • 도서명쌈룡학원

    지은이
    채록희
    출판사
    나무를심는사람들
    청구기호
    청813.7채295ㅆ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1 년02 월

    태어나서 한 번도 자르지 않은 듯한 머리와 마른 몸을 가진, 별명이 독거미, 도꼬도꼬, 독고똥꼬인 중2 독고 아미. 그리고  하나뿐인 가족 엄마는 갑자기 집에 인도 별점집을 차려버린다. 아미는 자신을 괴롭히는 삼족오 일당과 맞서다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고 털보 거인 비마의 도움을 목숨을 건진다. 그러다 만나게 된 쌈룡학원과 미스터리 1타 강사들, 그리고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아빠의 이야기를 K-호러판타지로 즐길 수 있다.

  • 도서명나는 오늘도 책 모임에 간다

    지은이
    김민영
    출판사
    북바이북
    청구기호
    029.83김38ㄴ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책이 먼저인가, 사람이 먼저인가. 이 두 가지 명제를 모두 섭렵한 책 모임 중독자인 김민영 저자가 15년간 이어온 현장 기록을 생생하게 적었다. 저자는 어쩌다 '책 모임 중독자'가 되었는지, 책과 모임을 통해 세상을 보는 관점과 태도를 어떻게 배웠는지 등 다양한 모임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책과 사람을 통해 '다름'의 가치를 깨닫고 '기다림'의 의미를 배우고 싶은 모든 예비, 현 책 모임 회원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 도서명2인조

    지은이
    이석원
    출판사
    청구기호
    818이54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1 월

    밴드 '언니네이발관'의 보컬이자 현재는 『보통의 존재』, 『언제 들어도 좋은 말』등의 책을 써낸 이석원 작가가 2년만에 새 산문집 2인조를 펴냈다. 25년만에 자신의 마음을 치료하기로 한 그는 자신을 구원할 것은 의사와 약이 아닌 것을 알게 된다. 병원에 가서도 의사를 안심시키기 위해 자신이 얼마나 치료에 잘 수긍하는지 설명하는 환자, 백화점에 가서도 매장 직원의 눈치를 보느라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구입하는 사람. 그래야 본인의 마음이 편하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지만 어딘가엔 그 같은 사람들이 꽤 있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이제 그는 도전한다. "나는 이제껏 한번도 해본 적 없으나 바로 지금 해야만 하는 그일을 하기로 했다. 스스로에게 한없이 관대해지는 것."

  • 도서명일단, 성교육을 합니다

    지은이
    인티 차베즈 페레즈
    출판사
    문예출판사
    청구기호
    청334.225페294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1 년01 월

    2021년에 이루어지는 성교육은 어떤 내용이고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할까요? 최초의 성교육 국가 스웨덴, 그곳의 성교육 전문가인 인티 차베즈 페레즈가 소년부터 성인남자가 꼭 알아야 할 성에 대해 꼼꼼하게 기록하였습니다. 이 책에는 '정자 난자가 만나는' 뜬구름 잡는 성교육이 아닌, 아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것은 '존중'과 '동의'를 바탕으로 한 성교육으로 미투운동과, N번방, 디지털 성범죄 등 한국 사회의 그릇된 성 인식을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스웨덴 작가 연합 최우수 청소년 도서상 수상) 

  • 도서명만돌이

    지은이
    윤동주
    출판사
    북극곰
    청구기호
    유811.8윤254ㅁ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1 월

    만돌이는 하굣길에 돌재기(함경북도에서 쓰는 '자갈'의 방언) 다섯 개를 주웠습니다. 전봇대를 향해 돌재기 한 개를 뿌렸습니다. 저런... 친구 머리에 맞았습니다. 만돌이는 다섯개의 돌재기를 던져서 무엇을 하려는 걸까요? 학교 시험에 대한 두려움은 1937년이나 2021년이나 다름이 없나 봅니다. 개구쟁이 만돌이의 천진난만한 일상을 윤동주의 시와 김정민 작가의 연필 선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도서명그렇게 치킨이 된다

    지은이
    정은정
    출판사
    노란상상
    청구기호
    아813.8정676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1 월

    치킨을 싫어하는 한국인이 있을까? '반반무많이', '당모치(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와 같은 신조어에도 항상 치킨은 존재하고, 아빠의 월급날 종이봉투에 담긴 통닭, 2002년 월드컵 시절 우리와 함께 했던, 치킨에 대한 추억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동네의 오래된 치킨 가게의 일상과 그 손님들, 치킨의 역사와 만드는 과정들이 아기자기한 그림과 알록달록한 색깔로 담겨있다. 치킨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아야 할,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먹는 치킨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맛보시길... 

  • 도서명수상해

    지은이
    슷카이
    출판사
    창비
    청구기호
    유813.8슷872ㅅ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0 년10 월

    동그란 초록 머리를 가진 주인공 수상이의 세상은 온통 수상한 것들로 가득합니다. 아빠가 만들어 준 초록 주스, 내가 반듯이 쌓아둔 블록들, 길에 찍힌 여러 개의 발자국... 어느 하나 수상하지 않은 게 없네요. 하지만 그 중 가장 수상한 것은 수상이의 마음이에요. 왜냐하면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두근이를 보자마자 심장이 두근거리기 시작했거든요. 일상의 사소한 것에서 재미를 찾고 신날 땐 신나게 춤도 추는 수상이의 일상을 만나보세요.

  • 도서명사춘기라서 그런 거 아니거든요!

    지은이
    이명랑
    출판사
    청구기호
    청813.7이34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0 년10 월

    왜 우리가 뭐만 했다 하면 '사춘기'라서 그렇다고 말하는 거야? 우리는 어른들이 듣기 싫은 말을 하니까, 듣기 싫은 것 뿐이다(본문 중).

    게임에 빠진 건우와 현상이는 PC방에서 만난 태양이의 현란한 무기고를 보고 돈을 주고 게임 무기를 강화해 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돈을 받은 태양이는 시간이 지나도 좀처럼 무기를 줄 생각을 하지 않고 결국 화를 참지 못한 현상이는 태양이에게 주먹을 날린다. 이것을 알게 된 엄마들은 전화 통화를 시작하게 된다.

    이 책은 사춘기인 아이들에게 어른들이 어떻게 대화할 수 있는지 그 꿀팁을 직접적으로 알려준다. 바로 '마법의 세 단어'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 마법의 세 단어는 바로 '오케이!', '노 프라블럼!', '파이팅!'. 과연 이 세 명의 엄마들은 이 마법의 단어들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을까?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