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내 시간관리 습관이 어때서!

    지은이
    박성철
    출판사
    파란정원
    청구기호
    아199-ㅂ328ㄴ
    자료위치
    아동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8 월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지고, 돈처럼 저축했다가 사용할 수도 없으며, 남에게 빌러거나 빌려줄 수도 없는 이것은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시간이다. 초등학교 3학년 상윤이는 매일 지각한다. 이제, 절대로 지각 안할 거야! 라고늘 다짐하지만 항상 늦잠을 자고, 오늘 해야 할 일을 내일로미루다가못하는 일도 많다. 상윤이가 지각을 하지 않고, 친구와의 약속에도 늦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을 읽으며 나는 하루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시간은 왜 아껴 써야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것인지를 배워 보자!

  • 도서명유치원엔 네가 가!

    지은이
    지우
    출판사
    작가정신
    청구기호
    유813.8-ㅈ932ㅇ
    자료위치
    책읽는가족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8 월

    세상에서 유치원 가는 게 가장 싫은 시로는 어느 날 좋은 생각을 해냈다그건 ㅏㅂ로 자기대신 다른 애들을 유치원에 보내는 것. 멍멍 큰 소리로 짖는 강아지 시끄러와 어항에서 입만 뻐끔뻐끔하는 뻐끔이, 이불에 그려진 고양이 사뿐이에게 시로는 유치원엔 네가 가! 라고 말하는데...

  • 도서명네 개의 그릇

    지은이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출판사
    논장
    청구기호
    유892.95-ㅎ955ㄴ
    자료위치
    책읽는가족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8 월

    네개의 그릇은 도서관에서 버려진 책을 이용하여 만든 그림책이다. 소박한 책 종이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네 개의 그릇은 별안간 쏟아지는 비를 막는 우산이 되기도 하고, 햇볕이 쨍쨍한 날에는 선글라스가 되기도 하면서 끝없이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 도서명오색섭생

    지은이
    홍영재
    출판사
    MiD
    청구기호
    594.1-ㅎ659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8 월

    이 책은 수많은 건강식품 속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에게 제안하는, 다섯 가지 '색'ㅓ으로 먹는 음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직업이 의사인 저자는 50대 후반에 찾아온 두 가지 암을 이겨내고 건강을 되찾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섯 가지 색깔별로 각각의 건강식품의 소개한다. 또한 해당 재료를 이용한 조리법에 효과적인 섭취 방법까지 덧붙인다. 

  • 도서명융합하라!

    지은이
    출판사
    베가북스
    청구기호
    325.1-ㄹ484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4 년08 월

    이 책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바라보는 융합을 이야기한다. 융합이란 다른 종류의 것이 녹아서 서로 구별이 없게 하나로 합하여지거나 그렇게 만드는 일이다. 창의성, 테크놀로지 그리고 미디어가 점점 더 가까워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마케팅과 테크놀로지의 융합 혹은 컨버전스롤 통해 기업이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는지를 담고 있다. 

  • 도서명왕따 없는 곤충학교

    지은이
    글 우샹민, 그림 샤지...
    출판사
    명진출판
    청구기호
    아495.1-ㅇ 531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곤충에 대해 동화를 통해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재미있는 곤충 학교」 제3권 『왕따 없는 곤충 학교』. 곤충을 의인화한 상상을 초월하는 기발하고 풍부한 이야기 속에서 곤충에 대한 단편적 지식이 아닌 곤충의 진짜 삶을 만나보도록 구성한 과학 동화다. 곤충 학교 학생들과 엽기적인 외모의 전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독한 방귀를 내뿜는 딱정벌레반의 이상한 전학생 폭탄먼지벌레, 들쥐 사체를 묻어 주고 오느라 전학 일을 미룬 송장벌레 등 엽기적인 외모와 행동의 학생들로 이루어진 곤충 학교는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평소에는 매일 다투고 조용할 날이 없지만, 곤충 학교 친구들은 어려운 상황에서 단결하고, 서로를 위한다. 개성 강한 친구들을 따돌리기보다 각자의 개성을 존중해 주고, 약점은 보듬어 주며 하나가 되어 가는 모습은 왕따 문제로 심각한 우리 인간보다 훨씬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 도서명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지은이
    전경남 지음, 한지예 ...
    출판사
    우리교육
    청구기호
    아813.8-ㅈ264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엉뚱하고, 조마조마하고, 웃음 가득한 세 가지 비밀 이야기! 

    어린이들의 상상 세계를 그린 창작 동화집『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감추고 싶은 실수, 엄마의 지나친 관심, 남동생만 좋아하는 할머니 등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한 번쯤 겪었을 사건을 소재로 한 판타지이다. 저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독특한 환상 동화 세계를 연 작가 전경남의 두 번째 단편집으로, 작가 특유의 발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진지한 시선을 엿볼 수 있다. 학교생활을 모조리 알고 싶어하는 엄마가 소원대로 학교에 따라갔다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호 엄마, 학교에 뜨다!>, 남동생 타령만 하다 정말로 남자가 되어버리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그린 <할머니는 변신 중>, 교실 한가운데에서 저지른 실수를 아무도 모르는 비밀로 만든 이야기를 그린 <완전 비밀>이 수록되어 있다.

  • 도서명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지은이
    글 박선희. 그림 이수...
    출판사
    한솔수북
    청구기호
    아300-ㅂ318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지식을 배우고 생활 방법을 익히는 실질적 사회 교과서! 

    사회 개념을 그림을 배우는 『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새롭게 개정된 통합 1-2학년 군에 해당하는 가족, 이웃, 학교,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을 주제로 구성했으며 교실, 박물관, 병원, 시골 등 세상을 이해하고 흥미를 갖게 하는 11가지 장소를 선정하여 사회를 보여줍니다. 넓게 펼쳐놓은 그림으로 거시적인 시각을 익히고, 각 장소를 구체적으로 들여다봄으로써 미시적 관점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주인공 마무를 찾으면서 다양한 지식을 얻게 됩니다. 어렵기만 했던 사회 개념을 무작정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 곳곳에서 이해하게 된 다양한 지식들을 ‘도전 퀴즈’로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본문에서 다뤘던 가족, 집, 명절, 학교, 공공기관 등을 쉬운 용어풀이와 그림으로 총정리 할 수 있어 늘 옆에 두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도서명잘못 뽑은 반장

    지은이
    이은재 글 , 서영경 ...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청구기호
    813.8-o843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잘못 뽑은 반장』은 4학년 5반의 골칫덩이 ‘이로운’이 반장이 되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반장다운 반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로운이를 통해 선거와 반장, 책임감과 자신감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 주변의 아이들을 실감나게 묘사한 문장과 그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지각대장이자 골칫덩이 로운이는 ‘올해는 얌전히 지내볼까’ 생각하지만 반 아이들이 자신을 슬금슬금 피하자 다시 악동기가 발동합니다. 결국 자신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이번 학기의 반장이 되겠다고 선언하고, 온갖 협박과 회유로 반 친구들의 표를 얻어 반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반장 노릇이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었습니다. 자신도 친구들 사이에서 떠들고 싶으나 조용히 시켜야 하고,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싶지만 친구들이 다치지 않는지 살펴야 합니다. 결국 로운이는 반장 일을 부반장인 백희에게 떠넘기고 다른 친구들과 똑같이 행동했습니다. 그 결과, 4학년 5반은 학교에서 가장 시끄러운 반이 되고 아이들은 로운이를 비난하는데….

  • 도서명노란집

    지은이
    박완서
    출판사
    열림원
    청구기호
    814.6-ㅂ398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4 년03 월

    박완서의 소설집 『노란 집』. 2000년대 초반부터 아치울 노란집에서 저자가 쓴 글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2001년부터 2002년까지 계간지 《디새집》에 소개했던 글들과 삶의 희망과 추억을 써내려간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짧은 소설 형식으로 노부부의 삶을 수수하지만 인생의 깊이와 멋과 맛이 절로 느껴지는 이야기로 그려낸 《그들만의 사랑법》과 미발표 소설을 수록하였다. 

    노년의 느긋함과 너그러움, 따스함이 배어 있는 이야기와 저자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이 잡는 풍경까지도 그립게 만드는 저자만의 유머 감각과 새우젓 한 점의 의미까지도 허투루 버리지 않는 철저함을 오롯이 보고 느낄 수 있다. 죽도록 현역작가이고 싶은 것은 삶을 사랑하기 때문이고 노년기 또한 삶의 일부분이기 때문이었다는 저자의 말처럼 오묘한 풍경 속에 보여주는 노년의 삶을 마주하게 된다. 일상의 피로를 잔잔하게 어루만지며 삶의 여유와 따스함을 전하는 일러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