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철학이 필요한 시간

    지은이
    강신주
    출판사
    사계절출판사
    청구기호
    104-ㄱ251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3 년06 월

    “나는 왜 이러고 살지?”의 주인공들을 위한 인문 공감 에세이. 지금은 자기 위로와 자기 최면이 아닌 아파도 당당하게 상처를 마주할 수 있게 하는 인문학이 필요하다. 이 책은 니체, 스피노자, 원효, 데리다 등 철학자들의 인문 고전을 통해 고민과 불안에 갇혀 있는 이들에게 솔직하게 삶에 직면하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나 자신의 삶과 내면과 관련된 부분과 나와 타자의 관계와 관련된 것, 나와 타자를 둘러싸고 있는 구조, 환경과 관련된 부분으로 나눈다. 각 꼭지마다 철학자들의 주요 저서와 연관된 주제들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데, 본문에서 소개하지 못한 책들에 대한 소개는 ‘더 읽어볼 책들’이라는 부록으로 본문 말미에 정리하였다. 각 꼭지마다 본문 내용과 연관된 이미지를 삽입해서 어렵고 딱딱한 철학적 사유를 공감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도서명뒷집 준범이

    지은이
    이혜란
    출판사
    보림
    청구기호
    유813.8-ㅇ949ㄷ
    자료위치
    책읽는가족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3 년05 월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우리 가족입니다>의 후속작으로, 아이들의 일상을 담아냈다. 함께 뛰고 놀고 웃고 싸우고 떠드는 앞집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지켜보는 뒷집 아이 준범이. 새로 이사 온, 왠지 모르게 기가 죽어 있는 뒷집 아이에게 앞집 아이들은 선뜻 곁을 내준다. 경계 밖에서 바라보기만 하던 주인공이 경계 안으로 들어와 하나가 되는 과정을 시점 변화로 드러낸 것이 흥미롭다. 사람 사는 동네의 소소한 일상이 꼼꼼한 연필 그림에 담겼다. 멋 부리지 않고 성실하게 그린 그림, 아이가 쓴 듯 삐뚤빼뚤한 손 글씨, 회색 톤 위로 따뜻하게 번져나가는 색 점들이 이야기와 잘 어우러진다. 준범이의 시점으로 그려진 앞집 풍경은, 창이 열리듯 점점 넓어지며 화면에 변화를 주고 그림 보는 재미를 더해 준다.

  • 도서명지우개 따먹기 법칙

    지은이
    유순희
    출판사
    푸른책들
    청구기호
    아813.8-ㅇ579ㅈ
    자료위치
    아동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3 년05 월

    주인공 김상보는 지우개 따먹기 놀이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지우개 따먹기 대장’이다. 반에서 제일 공부도 잘하고 축구도 잘하는 준혁이가 도전해도 상보한테는 어림도 없다. 상보에게 지지 않으려고 매일 기를 쓰며 도전을 청하지만 준혁이가 매번 실패하는 이유는 바로 상보가 비장의 카드로 간직하고 있는 ‘지우개 따먹기 법칙’ 때문인데…. 지우개 따먹기를 통해 상보와 준혁이가 진정한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을 열 가지 지우개 따먹기 법칙을 각각의 에피소드에 녹아내며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박진감 넘치는 탄탄한 구성과 간결하면서도 구성진 문체, 생동감 있는 캐릭터들의 몸짓이 돋보인다.

  • 도서명바보 빅터

    지은이
    호아킴 데 포사다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청구기호
    848-ㅍ45ㅂ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3 년05 월

    책은 '사실'에서 출발해 이야기를 전개한다. 훗날 국제멘사협회 회장이 된 천재 '빅터 세리브리아코프'라는 인물이 무려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실화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쳐낸다. 또 다른 주인공 로라 역시 못난이 콤플렉스 때문에 힘겨운 삶을 살았던 사연을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고백한 '트레이시'라는 여성의 이야기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 빅터와 로라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모든 이들이 살면서 겪게 되는 아픔과 고통을 이겨내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전한다.

  • 도서명소년을 위로해줘

    지은이
    은희경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813.6-ㅇ651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13 년04 월

    주인공은 열일곱 살 고등학생 연우다. 힙합을 즐기는 이 시대의 평범한 소년, 그러나 개개인이 특별할 수밖에 없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 연우는 이혼한 엄마와 단둘이 사는 평범한 소년이다. 이사 후 새학기를 앞두고 새로 전학 갈 학교를 추첨하는 자리에서 마주친 동급생 태수의 헤드폰에서 흘러나오는 낯선 음악, 어느새 비트에 맞추어 함께 움직이는 심장의 박동. 그것이 시작이었다. 새로운 우정, 이 세상이 낯설고 두렵기만 한 소녀 채영과의 만남, 떨림, 첫사랑, 외부세계와의 갈등, 원치 않는 작별, 그리고 재회까지. 여름부터 겨울까지, 그리고 봄눈이 내리는 새로운 계절에 이르기까지, 소년들의 이야기, 결국은 영원히 소년인 우리들의 이야기는 그렇게 시작된다.

  • 도서명봉주르, 뚜르

    지은이
    한윤섭
    출판사
    문학동네어린이
    청구기호
    아813.8-ㅎ345ㅂ
    자료위치
    아동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3 년04 월

    제1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낯선 이국 땅에서 살아가는 열두 살 소년 봉주를 주인공으로, 남북 분단을 소재로 쓴 장편동화다. 프랑스 파리에서 뚜르라는 낯선 지방으로 이사온 첫날, 책상 귀퉁이에서 발견한 한글 낙서. 봉주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의문들을 토대로 낙서의 주인공을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비밀에 싸인 소년 토시를 만나고, 더 나아가 우리의 비극적 현실인 분단 문제 속에 놓이게 된다. 분단이라는, 자칫 잘못하면 낡고 상투적인 것으로 치부될 수 있는 소재를 참신한 구성으로 통해 힘있게 끌고나간다. 문학적 향취를 담은 한 편의 추리영화를 보는 듯한 장면 전환과 세련된 문체 또한 이 작품을 빛나게 하는 요소다.

  • 도서명아빠 몰래 할머니 몰래

    지은이
    김인자
    출판사
    글로연
    청구기호
    유813.8-ㄱ882ㅇ
    자료위치
    책읽는 가족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3 년04 월

    아빠의 행동에 관심을 가지고 추적하는 딸아이의 모습을 통해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아빠의 자리를 만들어 준다. 폐지 수거장의 모습을 담은 흑백 사진과 표정이 살아있는 주인공 민지의 모습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또 펼침 페이지마다 누룽지사탕을 숨겨놓아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책을 대할 수 있도록 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