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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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강좌 운영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시면 일어서서 " 반갑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 고객이 1회 이상 반복하지 않도록 귀기울여 방문목적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3분 이내에 강의실을 찾을 수 있도록
    •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평생학습강좌 운영에 관해 도움을 요청하면
    • 다른 고객이 계신 경우를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도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용건을 마치시고 가실 경우
    • " 더 필요한 용무는 없으신지요?" 등으로 1회 이상 확인하고, " 또 뵙겠습니다. " 등으로 정중히 인사 하겠습니다.
  • 장시간의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해
    • 사무실내에 편히 앉아 말씀하실 공간을 1곳 이상 설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상담 및 예약처
    • 평생학습과 사무실 : 258-2509 (별관 사무실 253-2701)
    • 교육사료관 : 258-2517
  • 전화로 평생학습강좌운영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문의하셨을때는
    •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당 시간이 걸리는 사안이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종료 시에는
    •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접수 후 간단한 질의 사항이신 경우는
    •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 : www.kleic.or.kr
자료실 이용 서비스
  • 고객이 3분 이내에 자료실을 찾을 수 있도록
    • 모든 자료실 입구에는 각 자료실 명패, 이용안내,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으며, 자료실은 항상 주위 정돈을 하겠습니다.
  • 고객이 5분 이내에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1일 2회 자료배치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 고객이 자료이용에 도움을 요청하면
    • 고객의 자료를 찾아드리는 일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는 3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우선 자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 도서 대출시에는
    •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자료는 공손히 주고받으며 " 대출 처리 되었습니다 또는 반납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고, 도서 대출시에는 " 반납일은 ○월○일까지이며 1회 연장 가능합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도서 반납 시 고객 편의를 위하여
    • 1주(7일)내에 전화 등으로 연장 요청이 가능하며, 대출 시 연장 요청을 하셔도 1회 연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 그 사유와 추후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을 10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의 비치를 위해
    • 월 2회 이상 고객이 희망하시는 도서를 접수받아 신속히 자료를 구입,비치하겠습니다.
  • 어린이(유아)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 함께 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람실(공간) 1곳을 마련하겠습니다.
  • 고객의 자료 이용 편의를 위해
    • 중식시간에도 1명의 직원을 배치하여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참고 자료를 복사하고자 하실 경우
    • 고객의 편의를 돕고자 자료실에 복사기와 프린터기를 설치하겠으며, 이용 수수료는 " 전자카드" 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항시 준비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하여
    •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와 대출 연기 서비스(1회 연장)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상담 및 예약처
    • 종합자료실 : 258-2533
    • 어린이자료실 : 258-2528
    • 디지털자료실 : 258-2515
  • 자료대출을 예약하신 고객에게는
    • 자료가 들어오는 즉시(1분 이내) 안내 전화를 해 드리겠으며, 고객의 부재로 통화가 불가능할 때는 고객과 연락이 될 때까지 수시로전화를 드리거나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자료 소장 여부나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를 찾는데 30초 이상 시간이 걸리면 고객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양해를 구한 후 10분 이내에 직원이 전화를 걸어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이용한 도서연기 신청 시에는
    •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 ○○○님의 ○○○외 ○권은 ○월○일까지 연기되었습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종료 시에는
    •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 1일(근무시간) 이내에 요청하신 자료에 대하여 전화 또는 E-mail, 인터넷으로 연락드리겠으며, 검토를 요하는 경우 7일 이내에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 : www.kleic.or.kr
  • 고객의 대출 도서 반납 연기 신청 편의를 위하여
    • 우리 교육도서관 홈페이지에 대출연기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고객이 직접 연기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동교육도서관 이용

  • 교통이 불편하고 원거리의 고객을 위하여
    • 차량 1대를 이용하여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교육도서관을 운영하겠습니다.
  •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2주에 1회 운행하며
    • 1인 10권까지 대출하여 드리겠으며, 고객이 찾는 도서가 대출중일 때에는 본관의 자료실을 이용하시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 월 1회 이상 고객의 의견을 청취, 수렴하여 자료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증 발급
  • 자료 대출증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여
    • 이미 기다리는 분이 계시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5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설이용 서비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5분 이내에 원하시는 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 현관 및 승강기 등에 시설문 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 현관 주위에 2면의 장애인 주차 공간과 1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 사전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상담 및 예약처
    • 행정지원과 사무실 : 253-2782
  • 전화로 간단한 정보를 물으셨을 때에는
    • 30초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이나 답변은
    •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종료 시에는
    •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으며, 부득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을 경우에는 " 후크" 스위치를 먼저 눌러 수화기를 내려놓을 때의 소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접수 후 간단한 질의사항이신 경우는
    • 담당자가 있을 경우 즉시 이용 가능 여부를 안내해 드리겠으며, 담당자의 부재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의견이 있으실 경우
    •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