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온라인서비스 > 교직원독서지원 > 소개

벽지학교 교직원이 희망하는 도서를 교육문화관(도서관)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신청, 택배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

신청기관

  • 근무지역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대출가능자료

  • 도서상태가 <대출가능(비치)>인 일반도서 (아동서 제외)

대출기간 및 책수

  • 3주 5책
  • 왕복 택배 배송기간 포함, 대출연장 없음

이용절차

  • 1단계 회원가입

  • 2단계 로그인

  • 3단계 도서신청

  • 4단계 도서수령

  •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문화관/도서관 통합회원(대출자번호 부여)으로 변경 후 서비스 이용 가능
  • 서비스 이용이 안 될 경우 근무지역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으로 문의하여 통합회원으로 변경

홈페이지 도서신청방법

  • 1단계 : 로그인 -> 온라인서비스 -> 교직원독서지원 메뉴로 이동
  • 2단계 : 도서신청 -> 대출자료 도서검색 -> 대출신청도서 체크 후 교직원예약대출 클릭
  • 3단계 : 신청내역(대출현황)조회에서 대출 현황 확인
    - 예약 중 : 접수, 처리 중
    - 대출 중 : 대출 처리 및 발송(발송일=대출일)

희망도서신청

  • 대출을 희망하는 책이 없을 경우 희망도서로 신청
  • 구입·정리기간 소요, 희망도서 신청 시 해당 도서 우선 대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