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도서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세종대왕 바른 소리를 만들다

    지은이
    정수희 글, 김병하 그...
    출판사
    천개의바람
    청구기호
    아 991.1-정56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0 월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

    1446년 반포한 한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만든 사람과 반포일, 창제원리를 알고 있는 문자입니다. 한자를 빌려 쓰던 당시 글을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백성들을 위해서 만든 한글에는 백성을 사랑하는 세종대왕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과 한글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세종대왕 #한글 #훈민정음 #한글날 #가갸날 #초등교과연계 

  • 도서명부디, 얼지 않게끔

    지은이
    강민영
    출판사
    자음과모음
    청구기호
    813.7-강386ㅂ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9 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지금,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혹시 뼛속까지 시리진 않나요? 그렇다면 이 책의 주인공처럼 변온동물이 되어가고 있지는 않은지 의심해볼만 합니다. 

    항온동물인 인간은 일정하게 체온을 유지하지만 파충류와 같은 변온동물은 주위 환경에 따라 체온이 변합니다. 주인공 '나'는 회사일로 갔던 무더운 베트남에서 땀 한방울 흘리지 않는걸 느끼고 몸이 변했다는 걸 느낍니다. 같이 갔던 회사 동료 '희진'도 옆에서 그 모습을 보고는 이상함을 느끼죠. 이래저래 조사와 실험을 통해 '나'는 변온동물이 되었음을 깨닫고 그 과정 속에서 회사동료 관계를 넘어 희진과 친해지게 됩니다. '나'는 체력을 키우고, 난방을 하고, 옷을 껴입지만 겨울이 다가올수록 덩달아 체온이 낮아져 출근은커녕 일상적인 움직임조차 힘겨워지며 겨울을 보내기위해 겨울잠을 잘 수 밖에 없음을 직감합니다. 

    곰처럼 겨울잠을 자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이 책을 권합니다.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수상작 #변온동물

  • 도서명독고솜에게 반하면

    지은이
    허진희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813.7-허78ㄷ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1 년08 월

    전학생 독고솜. 새카만 머리카락에 하얀 얼굴을 지닌 독고솜은 전학오자마자 각종 관심과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명탐정을 꿈꾸는 율무는 그런 상황 속에서도 항상 태연한 독고솜을 은밀히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독고솜의 자기소개서가 찢어지고 교과서가 망가지는 등 은밀한 괴롭힘이 이어지고, 묻지마 폭행을 당한 친구를 돕기 위한 성금이 없어지는 등 반에서는 전례없던 사건사고가 이어집니다.
    자칭 명탐정을 꿈꾸는 율무는 성금을 훔쳐간 범인을 찾고 명탐정의 칭호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같은 공간 속 아이들의 서로 다른 생각들이 소용돌이치며 이야기는 빠르게 앞으로 나아갑니다. 불안한 사춘기 시절, 왕따와 편견 등의 어두운 주제를 다루지만 이야기는 통통 튀며 밝은 분위기를 시종 자아냅니다. 이야기를 다 읽고 나면 독고솜 뿐만 아니라 율무와 다른 친구들에게도 제목처럼 반하게 될지 모릅니다.

    #제10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미스터리 #판타지 #소문 #편견

  • 도서명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1. 나에게 말해 줘!

    지은이
    임근희
    출판사
    단비어린이
    청구기호
    아 813.8-귀58ㄷ-1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8 월

    주인공 황콩은 어느날 뒷산에 올랐다가 벼락을 맞아 구사일생으로 겨우 목숨을 구합니다. 목숨은 구했으나 머리카락이 삐죽 서고 이마에 번개모양 흉터가 생기는 등 이상한 신체변화를 겪게 되죠. 그리고 또 하나, 귀신을 보게 됩니다.

    귀신들은 콩에게 난데없이 퀴즈를 풀어달라고 합니다. 퀴즈를 풀어야 저승으로 갈 수 있다고 하면서 말이죠. 콩은 퀴즈를 풀면 귀신도 저승에 가고 자신의 몸에 일어난 이상한 신체변화도 되돌릴 수 있을 거란 생각에 퀴즈를 풀기 시작합니다. 과연 콩은 퀴즈를 풀어 귀신도 저승에 보내고 몸도 원래대로 되찾을 수 있을까요?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은 다섯 명의 작가가 한 권씩, 릴레이로 하나의 시리즈를 만드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서 하나의 이야기지만 다섯 작가의 개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콩과 함께 퀴즈를 풀며 귀신들의 억울한 이야기를 들어주는건 어떨까요?

  • 도서명한 마리 여우

    지은이
    케이트 리드
    출판사
    북극곰
    청구기호
    유 410-리27ㅎ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7 월

    어두운 밤, 농장에 한 마리의 배고픈 여우가 나타납니다. 여우가 곧장 암탉을 발견하네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책은 1에서 10까지 숫자를 세면서 여우를 따라가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한장씩 책을 조심스레 넘기며 숫자에 맞춰 어떤 일이 일어날지 추리해보면서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어느새 긴장감에 숨죽이고 여우의 뒤를 따라가는 나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에즈라 잭 키츠 신인 작가상 #페어런트초이스 황금상 #수학과학연구소 선정 올해의 수학책 #시빌즈 픽션 그림책상

  • 도서명팥빙수의 전설

    지은이
    이지은
    출판사
    웅진주니어
    청구기호
    유 813.8-이786ㅍ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7 월

    시원하고 달콤한 팥빙수가 생각나는 무더운 여름, 작가와 함께 팥빙수의 탄생기를 보러가는건 어떨까요? 

    모처럼 날이 따뜻한 겨울날 할머니는 그동안 열심히 농사지은 과일과 오랜시간 끓여낸 팥죽을 등에 지고 장터로 길을 떠납니다. 이윽고 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할머니 앞에 새하얀 눈호랑이가 나타납니다. 맛난거 하나 주면 안 잡아먹는다길래 딸기도 주고, 참외도 주지만 눈호랑이는 계속해서 욕심을 부리며 할머니 앞에 나타납니다. 욕심쟁이 눈호랑이를 피해 할머니는 무사히 장터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 도서명딱 한마디 한국사

    지은이
    이보림
    출판사
    천개의바람
    청구기호
    아 911-이45ㄸ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6 월

    고조선~대한제국까지 시대를 관통하는 노래, 선언, 이념 등의 한문장, 한마디를 통해 우리나라 역사의 흐름을 알려준다. 우리 조상들의 소망과 다짐이 담긴 한마디를 통해 역사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

  • 도서명생쥐 우체부의 휴가

    지은이
    마리안느 뒤비크
    출판사
    고래뱃속
    청구기호
    유 863-뒤48새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5 월

    「생쥐 우체부의 여행」에서 열심히 우편물을 배달했던 생쥐 우체부가
    이번엔 가족과 함께 휴가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바다 여행도 하고 해수욕도 즐기고 화산섬에선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기도 합니다. 사막과 정글, 바다 등 다양한 배경 속에서 각자의 여유를 즐기는 동물들과 함께 즐거운 휴가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 도서명책 좀 빌려줄래?:멈출 수 없는 책 읽기의 즐거움

    지은이
    그랜트 스나이더
    출판사
    윌북
    청구기호
    029.04-스192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4 월

    《뉴욕 타임스》, 《뉴요커》 등에 만화를 연재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카툰에세이로 작가의 책에 대한 사랑을 귀여운 그림으로 그려냈다. 자칭타칭 책덕후이자 애서가인 작가는 열렬한 책사랑을 아낌없이 쏟아부었다. 초대받은 집에 가면 서가에 어떤 책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휴가를 가도 책을 들고 가고 항상 책을 생각하는 작가의 책사랑을 보고있자면 저절로 책에 손이 간다. "저기.. 책 좀 빌려줄래..?"

  • 도서명모비 딕

    지은이
    허먼 멜빌
    출판사
    작가정신
    청구기호
    843-멜48ㅁ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3 월

    "Call me Ishmael"

    미국 서평지 아메리칸 북 리뷰가 선정한 최고의 '소설 첫 문장'에 뽑히기도 한 <모비 딕>은 포경선의 선장 '에이해브'와 흰 고래 '모비 딕'의 숙명적인 전투를 그리고 있다. 당시 시대적 배경, 포경업과 고랫학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은 물론 광활한 바다와 맞서는 다양한 인간 군상까지 그려냈다.

1 2 3 4 5 6 7 8 9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