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오늘 내가 살아갈 이유

    지은이
    위지안
    출판사
    예담
    청구기호
    824 ㅇ559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2 월

    인생의 정점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위지안이 삶의 끝에 와서야 알게 된 것들을 그린 에세이『오늘 내가 살아갈 이유』. 서른 살에 세계 100대 명문대 교수가 되어 ‘에너지 숲 프로젝트’를 정부에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던 저자가 갑작스럽게 말기 암 판정을 받고 자신의 과거와 현재들 돌아보며 깨달은 것들을 적어 내려간 글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뼈가 산산이 부서지는 고통 속에서도 삶의 끝에 서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담하게 때로는 위트 있게 그려낸다. 어쩌면 병이란, 우리가 평생 살아도 깨닫지 못할 위대한 사랑을 일깨워주기 위한 가장 극단적인 처방일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하고, 자신이 살아했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떠올릴 때면 최선을 다해 남겨진 시간을 즐겁고 활기차게 살았다고 고개를 끄덕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등 삶을 대하는 긍정과 희망, 가족에 대한 사랑과 건강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 도서명해를 품은 달 1. 2

    지은이
    정은궐
    출판사
    파란미디어
    청구기호
    813.6 ㅈ456ㅎ 1-2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2 월

    세상 모든 것을 가진 왕이지만 왕이기 때문에 사랑을 잃은 훤
    사랑과 권력을 되찾기 위해 가혹한 운명에 맞선다!


    조선의 젊은 태양 이훤
    달과 비가 함께하는 밤, 온양행궁에서 돌아오던 길에 신비로운 무녀를 만난다. 왕과 무녀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 이름을 말해 주는 것조차 거부하는 그녀에게 이름을 지어 주며 그 밤을 시작으로 인연을 이어 가고자 한다.
    넌 무엇이냐? 어찌하여 너는 매번 나를 자극하느냐? 나를 미치게 만들려는 수작이냐? 가까이 오지 마라! 내게서 떨어져라. 네게서 나는 그 향이 나를 더 미치게 만든다.
    멀어지지 마라! ……내게서 멀어지지도 마라.

  • 도서명(공병호)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지은이
    공병호
    출판사
    21세기북스
    청구기호
    325.211 공44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1 월

    이 책은 개인, 비즈니스, 가정과 사회로 나누어 아주 사소한 것부터 규칙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습관들을 이야기한다. 경제경영전문가이자 성공처세술 분야의 작가로 유명한 공병호씨가 자신의 모습은 습관이 만듦을 강조한다. 작은 습관들이 모여 인생의 성적표를 결정하기에 습관을 통한 변화로 인생을 지혜롭게 살아가라고 조언해준다.

  • 도서명역사의 미술관

    지은이
    이주헌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909 이76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1 월

    그림으로 보는 재미있는 역사이야기!

    미술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가 재미있는 역사를 그림으로 풀어냈다. 서양의 역사화를 주된 소재로, 유명한 역사적 인물이나 흥미로운 역사적 가운데 그림으로 그려진 사례들을 모아 쓴 책이다. 또한 주요 인물과 사건, 개념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흥미롭게 볼 수 있다.

  • 도서명비탈진 음지

    지은이
    조정래
    출판사
    해냄
    청구기호
    813.6-조74ㅂ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1 년12 월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등을 통해 왜곡된 민족사에서 개인이 처한 한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며 활동을 펼쳐온 작가 조정래. 그가 1973년에 발표한 중편 『비탈진 음지』가 장편소설로 재탄생했다. 발표 당시 장편적 중량감을 지닌 중편이자 작가의 문학관과 역사관을 압축한 소설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 작품을, 200여 매에 이르는 내용을 새롭게 추가하고 문장을 다듬어 장편으로 전면 개작했다. 1970년대 급속도로 진행된 산업화와 뜻하지 않게 닥친 불행으로 인해, 삶의 터전을 버리고 두 자녀와 함께 서울로 야반도주해 칼갈이로 생계를 꾸리는 복천 영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의 삶뿐만 아니라 그가 만난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갑작스러운 사회변화 속에서 밑바닥을 전전하며 살아야 했던 부모 세대들의 삶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 도서명닥치고 정치

    지은이
    김어준
    출판사
    푸른숲
    청구기호
    340.911-김64ㄷ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1 년12 월

    인터뷰어 지승호가 묻고 김어준이 답하는 명랑시민 정치교본 『닥치고 정치』. <나는 가수다> 평론과 <나는 꼼수다>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 인지도와 정치적 영향력을 얻은 김어준이 말하는 정치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한 책이다. 보수와 진보를 사바나 시절 인간의 본능적 습성으로부터 구분 짓기 시작해 현 정권, 삼성, BBK 등 구체적인 주체와 사건을 통해서 우리나라 보수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진보 정당의 한계 또한 확실하게 꼬집는다. 이를 통해 저자는 왜 정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누가 해야 하는지 현실 가능성에 근거한 전망과 플랜을 제시한다. 

  • 도서명과학 도시락

    지은이
    김정훈
    출판사
    은행나무
    청구기호
    402-김74ㄱ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13 년04 월

    현직 과학 전문 기자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생활 과학 상식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사물이나 현상을 통해 생활 속의 과학을 이야기한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이유, 사랑한다는 말을 왼편에서 속삭이는 이유, 독감과 감기의 차이점, 인간 한계에 도전하는 스포츠에서부터 신기한 생태계, 미래로 나아가는 첨단 기술, 우주에까지 총8개 분야에 걸친 과학 이야기 59개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과학의 원리를 친근한 사례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 도서명KBS 앤더슨의 버터 잉글리시

    지은이
    앤더슨
    출판사
    Lancom
    청구기호
    747.5-앤24ㅂ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11 년12 월

    영어울렁증 극복을 위한 대국민 영어학습 프로젝트『KBS 앤더슨의 버터잉글리시』.
     <미쿡인은 절대 못 가르치는 영어>의 저자이자 영어강사인 앤더슨이 KBS에서 진행하던 ‘버터잉글리시’의 강의에 설명과 예문들을 더 첨가하여, 방송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모두 담았다. 저자는 난해한 문법 공부와 암기 대신 철저히 실전회화 중심의 학습으로 이 책을 구성하였다. 먼저 강의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시식하기 코너’에 소개하여 자신의 영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말을 트는데 꼭 필요한 영어를 저자만의 깊이 있는 설명으로 제시하였다. 또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영작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예문들을 실고, 미드나 영화 속에서 실제 사용된 문장들과 ‘앤더슨의 상황극장’을 통해 복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도서명어젯 밤에 뭐했니?

    지은이
    염혜원
    출판사
    비룡소
    청구기호
    아813.8-염94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1 년12 월

    염혜원의 첫번째 그림책 『어젯밤에 뭐했니』. 이 책은 엄마와의 갈등으로 토라졌던 아이가 상상 속 모험을 통해 내적으로 성장하게 되는 과정을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판화로 담아낸 글자 없는 그림책이다. 아이를 기르면서 그림책 작업을 하는 저자는 ‘부모와 아이 사이의 갈등’을 소재로 삼아 아이와 엄마의 관심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 특히 이 책은 아이를 가르치고 타이르려고 하지 않고, 갈등 상황에서 아이가 겪는 심리 변화에 주목한다. ‘화’라는 낯설고도 강렬한 감정을 마주한 아이는 무작정 집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상상 세계를 통해 실제로 실현하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 속에서 오히려 가족과 집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 도서명런던 정글북

    지은이
    바주 샴
    출판사
    리젬
    청구기호
    아843-샴42ㄹ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2 년12 월

    「꼬리가 보이는 그림책」 제2권 『런던정글북』. 인도 태생의 화가 바주 샴이 창작한 그림책이다. 고급 레스토랑인 마살라 존의 벽화를 그리기 위해 처음으로 런던으로 가게 된 한 화가의 두 달간의 런던 여행기를 들려준다. 특히 저자가 자신이 태어나 성장한 곤두족의 스타일로 그린 환상적이고 상징적인 그림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상상력을 북돋워주고 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