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마법의 18분 TED처럼 소통하라

    지은이
    이민영
    출판사
    비지니스맵
    청구기호
    325.3 이38ㅁ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TED는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의 약자로, 지식형 콘서트의 원조로 평가받는 강연회를 말한다. 또한 지적인 힘, 감동의 힘, 그리고 세상에 기여하는 힘이 전파되는 진정한 소통의 장을 뜻한다. 이 책은 누구든지 진심을 다해, 살아 있는 경험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할 것을 제안한다. TED처럼 프레젠테이션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나만의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드라마틱한 진행으로 이끌어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도서명소설 공자

    지은이
    최인호
    출판사
    열림원
    청구기호
    813.6 최68고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정치를 통해 이상 국가를 실현하고자 했던 공자의 삶과 가르침을 담은『소설 공자』. 작가는 유교의 유장한 흐름을 그린 자신의 대하장편소설 <유림>의 방대한 텍스트를 다시 살펴, 유가의 종조인 공자의 이야기만을 따로 추려 소설로 펴냈다. 위대한 가르침을 남긴 성인의 삶을 날카로운 직관과 꼼꼼한 실증으로 되살려냈다. 공자의 이야기를 다룬 이 소설은 기원전 6세기와 5세기에 실존했던 성현 공자의 행적과 일화, 사상을 대서사시처럼 풀어놓는다. 공자가 노나라를 떠나 제나라를 향해 가는 14년의 주유 과정에서 겪은 일화와 제자들과의 문답, 이에 대한 작가의 개입과 해석이 펼쳐진다.

  • 도서명태연한 인생

    지은이
    은희경
    출판사
    창비
    청구기호
    813.6 은97태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사랑과 상실과 고독에 대한 문장들이 빛나는 은희경의 소설 『태연한 인생』. 저마다의 외로움과 오해 속에서 흘러가고 얽히는 관계들, 그 속에서 우리 내면의 나약함과 비루함이 드러나는 순간들을 바라본다. 자신을 포함한 타락한 세계를 향해 던지는 요셉의 독설은 날카로우면서도 씁쓸한 연민을 자아내고, 언뜻 드러나는 류의 서사는 이야기를 서정적인 색채로 물들인다. 작가는 사랑이라는 관계를 통해 매혹과 상실, 고독과 고통, 오해와 연민 등에 대해 탐구한다. 우리 시대 인생과 사랑에 대한 깊은 통찰이 작가 특유의 섬세한 문장들로 펼쳐지며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 도서명공병호의 공부법

    지은이
    공병호
    출판사
    21세기북스
    청구기호
    373.4 공44ㄱ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저자 공병호가 직장생활 초년부터 지금까지 저자가 관심을 두고 갈고닦아온 ‘공병호식 공부법’을 정리한 공병호의 100번째 책이다. 공부법의 종류와 각각의 공부법 효과,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공부의 메커니즘, 제대로 된 공부 방법 등 총 4장에 걸쳐 저자만의 공부 노하우를 소개한다. 우리에게 왜 공부가 필요한지 그 당위성을 설명하고, 공부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부 근력을 키우는 방법, 완벽한 지식 라인을 구축해 자신만의 튼튼한 지적 근육을 만들 수 있는 방법 등 ‘지금 이 순간을 공부로’ 만드는 실천적인 지혜를 고스란히 전한다.

  • 도서명사랑받지 못한 여자

    지은이
    넬레 로이하우스
    출판사
    북로드
    청구기호
    853 노68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아름다운 여인의 죽음을 둘러싼 스캔들, 정재계를 뒤흔드는 검은 음모와 범죄 조직, 그리고 한 인간의 인생을 뒤트는 사랑이 서로 얽히며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미스터리적인 완성도뿐 아니라 시리즈로서의 재미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이제 막 콤비가 되어 아직 어색한 피아와 보덴슈타인의 모습, 이후 다양한 관계로 엮이게 될 주변 인물들의 모습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작가는 평범한 인물들이 사소한 실수나 오해 때문에 거대한 비극으로 빠져드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 또한 우리가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얼마나 덧없는 것인지를 적나라하게 이야기한다.

  • 도서명인문학 공부법

    지은이
    안상헌
    출판사
    북포스
    청구기호
    001.3 안52 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인문학 공부를 시작하고 싶지만 분야가 방대하여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입문자들을 위해 총 4부로 구성하여 설명한다. 1부에서는 인문학을 공부하는 태도와 책 읽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다룬다. 인문학의 여러 분야 중에서도 철학은 2부, 문학은 3부, 역사는 4부로 나누어 설명하며, 어떻게 책읽기를 시작하고 지속할 것인지를 자세하게 안내한다. 또한 관련이 있거나 추천할 만한 책들을 덧붙여 더 깊은 인문학의 세계로 초대한다. 인문학 초보를 위한 공부법을 총정리한 책으로, 어렵게만 느껴지던 인문학 공부법을 정복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 도서명스토로베리나이트

    지은이
    혼다 데쓰야
    출판사
    씨엘북스
    청구기호
    833.6 혼22ㅅ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스트로베리 나이트’라는 달콤한 어감 뒤에는 잔혹한 진실이 숨겨져 있다. 여형사 히메카와 레이코가 개성 넘치는 형사들과 함께 끔찍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작가는 경찰 기구를 세밀하게 묘사하며 그들의 세계를 소설 속에 잘 녹여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사를 펼치는 형사들의 모습, 계급과 실적을 눈앞에 둔 인물간의 갈등과 뜨거운 동료애 등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 도서명삶이 자꾸 아프다고 말할 때

    지은이
    김재진
    출판사
    시와
    청구기호
    811.6 김73사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마음의 감옥에 갇힌 채 스스로의 힘을 벗어나지 못하고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어루만지는 치유와 위안의 시집이다. 외로움, 좌절감 등 다양한 얼굴로 우리를 찾아오는 아픔에 맞서기보다는 자신을 내맡긴다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다는 가르침도 안겨주는 80편의 시를 자연을 촬영한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정성스레 담아냈다. 특히 시 사이에는 QR코드가 숨겨져 있다.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찍으면 저자가 직접 나지막하게 낭송하는 시뿐 아니라, 힐링 뮤지션 자닌토의 몽환적 음악이 어우러진 동영상을 감상하게 된다. 눈과 귀, 그리고 마음으로 우리에게 위안을 안겨주고 있다.

  • 도서명콰이어트

    지은이
    수전 케인
    출판사
    알에치코리아
    청구기호
    182.12 케68ㅋ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12 년08 월

    우리 안의 외향성과 내향성에 대한 놀라운 통찰을 제시하는『콰이어트』. 저자는 인류학, 심리학, 뇌과학, 유전학 등에서 내향성에 관련된 모든 연구와 실험들, 그리고 실제로 자신을 비롯한 현대를 살아가는 내향적인 사람들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작용들이 과연 무엇인지, 이들의 심리적 사고와 행동 패턴이 가진 긍정적 가치들을 조직이나 사회 내에서 어떻게 계발시키고 이끌어낼 것인지에 관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 도서명모나리자 도난사건

    지은이
    존 패트릭 루이스
    출판사
    키다리
    청구기호
    아 843 ㄹ776ㅁ
    자료위치
    아동 자료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12 년07 월

    모나리자, 그림에도 국적이 있을까?
    모나리자 도난사건은 그림으로 인해 벌어진 사건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문화 애국주의에 대한 생각과 올바른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던져줌으로써 깊이 있는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범인 페루자의 시각에서 이야기를 끌고 있지만, 이러한 절도 행위가 올바른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품게 한다. 범인 페루자의 입장에서 정당한 것 같은 설명으로 이야기를 끌고 가지만 페루자의 고민이 담긴 글로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그 고민의 답을 독자에게 구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나라의 문화재들이 전쟁이나 밀수로 자신의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소유되거나 전시되고 있다. 이런 경우 되찾기 위해 빈첸초 페루자와 같이 행동하는 것이 정당한가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어떤 답을 할 수 있을까?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