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달콤한 기억을 파는 가게

    지은이
    이혜령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청구기호
    아 813.8-ㅇ949ㄷ
    자료위치
    자료실2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1 월

    너구리 뭉크가 운영하는 '달콤한 기억을 파는 가게'  이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은 개나리꽃 달고나, 왁자지껄 눈송이 사탕, 거인산 구름 솜사탕 등 신비한 간식을 먹고 달콤한 기억을 맛보게 된다. 이 책은 '나는 어떤 기억을 얻고 싶은지, 어떤 기억을 얻어야 행복해질 수 있는지, 달콤한 기억을 얻으면 진짜 행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 도서명고양이 생활

    지은이
    애슝
    출판사
    휴머니스트
    청구기호
    818-ㅇ245ㄱ
    자료위치
    자료실1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12 월

    일러스트레이터 애슝 작가의 첫 번째 그림산문집. ‘고양이’ 뮤뮤와 서로가 서로를 길러낸 건강한 기억과, 그림을 그리는 작가이자 삶을 꾸려나가는 한 사람으로서의 ‘생활’을 45편의 글과 180여 컷의 그림으로 담았다.

  • 도서명고양이를 안는 법

    지은이
    슷카이
    출판사
    창비
    청구기호
    아 813.8-ㅅ738ㄱ
    자료위치
    자료실2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2 월

    낙천적이고 발랄한 여덟 살 ‘노양희’가 무뚝뚝한 고양이 ‘빵이’와 친해지기 위해 펼치는 ‘30일 고양이 안기 대작전’을 담았다.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능청스러움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마음을 다해 맺는 관계에 대해 골똘히 생각하게 한다. 초등 저학년부터 성인까지 두루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우정 만화이다.

  • 도서명식물이 위로가 될 때

    지은이
    케이티 쿠퍼
    출판사
    빌리버튼
    청구기호
    181.93-ㅋ766ㅅ
    자료위치
    자료실 2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11 월

    우리는 오랫동안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살았다. 자연에서 재료를 얻어서 먹고 입고 집을 지었다. 하지만 과학기술은 발달했고, 사람들은 더 이상 자연의 불편함을 감수할 필요가 없어졌다. 농사를 지을 필요 없이 쉽게 식재료를 구입하고, 합성섬유로 만든 옷을 입으며, 콘크리트와 철근으로 만들어진 실내에서 생활하며 자연과 멀리 떨어져 지낸다. 하지만 이런 자연과의 단절이 우리 삶을 황폐하게 만들었다.
    자연과 가까이하는 것이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 드러났다. 최근에는 꽃과 식물로 기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힐링을 추구하는 원예치료도 다양한 곳에서 행해지고 있다.
    원예치료는 공감대 형성, 심리적, 정서적인 안정의 효과가 있으며 우울감을 떨치도록 도와주고 자존감을 높여준다. 식물이 우리 마음을 치료한다는 것이 낯설게 느껴지지만 저자는 식물에게는 우리 삶을 바꾸는 힘이 있다고 확실하게 말해준다.

  • 도서명너의 정원

    지은이
    나현정
    출판사
    글로연
    청구기호
    813.8-ㄴ45ㄴ
    자료위치
    자료실 2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11 월

    높은 담벼락 위에 앉아 아름다운 정원을 내려다보는 고양이의 시점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저 사람은 매일 혼자서 뭘 하는 걸까? 내가 여기 있는지 알까?”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고양이에게 정원에서 그림을 그리던 화가가 다가옵니다. 다리에 깁스를 한 화가의 눈에는 철조망에 페인 고양이의 다리가 보였거든요. 화가가 고양이의 다리를 치료해주며 서로에게 3인칭의 존재였던 그들은 ‘너’와 ‘나’의 관계에 이릅니다.
    둘은 꽃의 아름다움을 교감하며 조금씩 가까워지고 화가는 자신의 공간에 고양이를 초대해 친밀한 시간을 보냅니다. 나란히 서서 같은 하늘을 바라보던 그들에게 어느 날 이별의 순간이 다가옵니다. 고양이가 자신의 짝을 찾아 불쑥 떠나버린 거예요. 갑작스러운 이별에 화가는 슬픔에 빠지지만, 고양이와 함께했던 시간들을 기억하며 그들의 정원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그리웠던 고양이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 도서명빵도둑

    지은이
    시바타 케이코
    출판사
    길벗어린이
    청구기호
    유 833.8 시42ㅃ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1 월

    “온 세상의 빵이란 빵은 내가 다 먹을 거야!”
    쫄깃쫄깃, 폭신폭신, 부드러운 빵만을 찾아다니는 빵도둑은 오늘도 폭신폭신 갓 구워 낸 빵을 노린다. 자기만의 철학과 규칙을 가진 빵도둑은 맛있는 빵을 찾아서라면 어디든 가는 빵도둑이다. 어느 날 빵도둑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을 발견한다. 살금살금 몰래 빵집으로 들어간 빵도둑은 아저씨가 정신없이 바쁜 틈을 타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말랑말랑한 따뜻한 빵을 훔쳐 내는 데 성공한다. 빵도둑은 집으로 돌아와 훔친 빵을 꼬옥 끌어안고 잔뜩 기대하며 빵을 한입 크게 베어 물었지만 맛이 없어 크게 실망을 한다. 화가 난 빵도둑은 빵집 아저씨를 찾아가지만 결국 그곳에서 정체가 탄로나게 되는데..빵도둑의 정체는 무엇일까?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시간을 굽는 빵집

    지은이
    김주현
    출판사
    노란상상
    청구기호
    아813.8 김76시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1 월

    어느 한적한 동네의 길모퉁이에 있을 법한 작은 가게, ‘시간을 굽는 빵집’에서는 오늘도 달콤하고 향기로운 냄새가 솔솔 새어 나온다. 이 곳은 그냥 평범한 빵집 같아 보이지만 사실 ‘시간을 굽는 빵집’은 아주 특별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아무 빵이나 사 먹을 수 없다. 내가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은 시간을 직접 반죽해서 나만의 빵으로 구워 먹는 ‘개인 맞춤형 빵집’이다.  함박눈 가득 팡도르, 꼴찌 안녕 다쿠아즈, 짜릿한 첫 골 슛 도넛, 이 빠진 날의 옥수수 스콘 등 이 빵집을 찾은 손님들이 오래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은 빵으로 구워지게 된다. 이 모습을 본 제빵사 아저씨의 조수가 된 만길은 자신이 만들고 싶은 빵이 무엇인지 서서히 깨닫게 된다. 만길이가 고민 끝에 만들게 된 시간을 굽는 빵집의 새로운 메뉴는 무엇일까?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달력으로 배우는 지구환경 수업

    지은이
    최원형
    출판사
    블랙피쉬
    청구기호
    청539 최66ㄷ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2 년01 월

    우리에게 익숙한 ‘식목일’, ‘지구의 날' 뿐 아니라 ‘오존층 보호의 날’처럼 경각심을 심어주는 날도, ‘종이 안 쓰는 날’처럼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는 날과 같은 기념일은 언제 어떻게 생겨났을까? 이 책에서는 환경 기념일의 기원과 의미를 다채로운 이야기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우주에서의 생존 여부를 실험하기 위해 인간 대신 우주로 보내진 개 ‘라이카’에 대한 이야기(실험동물의 날)부터 잘사는 나라들이 목재, 초콜릿, 커피, 소 등을 얻기 위해 더 가난한 나라의 숲을 파괴하고 있다는 이야기(숲의 날), 일주일에 신용카드 한 장의 무게만큼 섭취하게 되는 미세 플라스틱 이야기(일회용 비닐봉지 없는 날), 해변을 입양해서 책임지고 관리하자는 ‘반려해변’ 이야기(연안 정화의 날)까지 우리가 먹고 마시고 향유하는 일상이 자연과 어떤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51가지 환경 기념일을 통해 친근하게 접근한다. 기념일에 맞는 환경보호 방법 100여 가지를 알아보고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해보자.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그림책의 마음

    지은이
    이나미, 조자현
    출판사
    다산기획
    청구기호
    180.1 이192ㄱ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1 월

    《그림책의 마음》은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이자  심층심리학 전문가인 이나미 ㆍ 조자현이 심리학의 언어로 깊이 읽은 그림책 이야기이다. 많은 이유로 고통 받고 슬퍼하고 아파하는 우리들은 자신이 남과 달라 보여 주눅 드는 경우도 있고, 자신이 작아 보여 움츠러들거나 관계 맺기에 서툴러 외로움을 겪기도 한다. 이럴 때 그림책으로 걸어가면 우리처럼 어려움을 겪는 주인공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은 우리에게 그래도 괜찮다고 말해준다. 외로운 소녀 곁에는 알도라는 토끼 인형이 있고, 작은 오리들이 무사히 길을 건너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찰관도 나타나며, 겁 많은 소녀에게 무시무시한 터널을 지나 오빠를 구할 용기가 숨어 있다는 사실도 보여준다. 그림책은 독자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고, 우리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바라볼 자유를 선물한다.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강아지 복실이

    지은이
    한미호
    출판사
    국민서관
    청구기호
    어813.8ㅎ287ㄱ.ㅇ
    자료위치
    어린이 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1 월

    『강아지 복실이』는 아이들의 자유롭고 무한한 상상 세계가 가진 힘을 잘 보여 줍니다. 아이들에게 상상 세계는 재미난 생각을 하는 공간일 뿐 아니라 현실에서의 속상한 마음을 풀 수 있는 마법과도 같은 공간입니다. 복실이랑 못 놀게 하는 누나 때문에 화가 난 동생은 상상 세계로 떠납니다. 그곳에서는 불가능한 것이 없지요. 하마랑 목욕도 할 수 있고 코끼리도 탈 수 있고 심지어 아프리카 추장도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남동생은 현실에서의 불만과 갈등을 상상 세계에서 다 풀어 버립니다. 그리고 현실로 돌아왔을 때는 누나와 함께 장난치고 놀던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 주지요. 우리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해 주세요. 자신만의 환상 세계에서 맘껏 상상하고 신 나게 놀 수 있는 아이들이야말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