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긴 여행

    지은이
    프란체스카 산나
    출판사
    풀빛
    청구기호
    유843-산19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평화로운 삶을 찾아 자기 나라를 떠날 수밖에 없었던 난민 가족의 이야기다. 어린 소녀의 눈으로 난민 가족의 고된 여정을 보여 준다. 정든 집, 익숙한 모든 걸 뒤로 한 채 수만 킬로미터나 떨어진 낯선 나라로 떠날 수밖에 없었던 난민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과 인권, 평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이야기이다.

  • 도서명모래 언덕의 길

    지은이
    콜레트 위다비
    출판사
    머스트비
    청구기호
    863-위22ㅁ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어린 소녀의 시선을 통해 난민들이 맞닥뜨리는 상황을 사실적으로 비춘 이 책은 한 난민 가족의 모험과 정착을 꿋꿋하고 아름답게 보여 주고 있다. 오묘하고 깊이 있는 색채의 그림은 그들이 낯선 땅에서 마주하는 감정들, 꿈과 희망을 포착하며 여운을 전한다.

  • 도서명나는 바다 위를 떠도는 꼬마 난민입니다

    지은이
    니콜라우스 글라타우어
    출판사
    우리학교
    청구기호
    853-글292ㄴ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꼬마 다니엘의 가족과 고양이 이티는 어느 날 집을 떠나 길고 위험한 여행을 시작한다. 다니엘이 살던 집은 큰 폭발로 전기와 물이 끊겨서 전화도 안 되고 화장실 변기를 사용할 수도 없었다. 길을 떠난 다니엘의 가족은 보트를 타고 파도가 높게 치는 바다를 떠돈다. 언제 도착할지 모르는 바다에서 낯선 나라로 향하는 다니엘의 모습은 자유와 평화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 도서명나만 없는 우리나라

    지은이
    곽지현 외
    출판사
    내일을여는책
    청구기호
    813.8-곽78ㄴ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전쟁, 내전, 분쟁, 종교 갈등, 인종 갈등, 정치 갈등, 사상 갈등, 재해 등 수많은 이유로 세계 곳곳에서 난민이 생겨나고 있다. 그들은 자신이 나고 자란 고국에서 삶을 영위하지 못하고 낯선 타국에서 삶을 꾸려야 한다. 안나와 세움이, 하산드라 세 사람은 부모님 또는 본인이 이런 어쩔 수 없는 상황을 만나 난민이 되어 한국에서 만난다. 나라, 언어, 처한 상황이 모두 다른 세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난민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v

  • 도서명빼앗긴 사람들

    지은이
    아민 그레더
    출판사
    지양어린이
    청구기호
    유883-그294ㅃ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조상 대대로 살아온 땅에서 쫓겨나 낯선 곳을 떠도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이야기다. 폭력과 소외에 관한 사회성 짙은 내용을 그림책으로 만들어 온 아민 그레더는 이 그림책에서 사랑과 미움, 전쟁과 평화, 그리고 인간다운 삶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한다.

  • 도서명나도 투표했어

    지은이
    마크 슐먼
    출판사
    토토북
    청구기호
    344슐34ㄴ
    자료위치
    어린이 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어떤 사람이 내 목소리를 잘 들어줄지 고민하고 선택하는 걸 투표라 해요. 투표 결과는 모두가 책임져야 해서 신중하고 정정당당하게 투표해야 모두에게 공평해요. 

    어디에 투표할지 고민하고 결정하는 게 힘들 수도 있어요. '붕붕이' 로티네 가족처럼 진땀을 흘릴지도 몰라요.

    하지만 나라의 주인은 우리예요. 그러니 꼭 해야 해요.

    어린이들은 어려서 투표할 수 없어요. 그러니 투표권이 있는 어른한테 우리 생각을 말해야 해요. 선거 날에 어른과 투표소에 함께 가서 투표를 잘했는지 확인하는 거 잊지 마세요!

  • 도서명왜 투표 안 해요?

    지은이
    라우리스 군다
    출판사
    미래아이
    청구기호
    344군22ㅇ
    자료위치
    어린이 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제 이름은 로티인데, 그냥 붕붕이라 불러주세요!

    저는 엄마, 아빠를 투표장에 보내려고 아주 훌륭한 계획을 짰어요. 투표에 도통 관심이 없는 어른들을 하루종일 집에 가두는 거예요. 그러고서 우리 집 국회의원을 뽑아 해결하라고 했어요. 다들 '남의 머리'로 생각해서 투표를 했고, 아빠가 당선됐어요. 아빠는 온갖 방법을 동원해도 해결을 못 하니 결국 울더라고요.

    투표는 사람의 목소리예요. 목소리가 크게 들리면 국회의원이 듣고 일할 거예요. 주변에 투표 안 하는 어른을 보면 꼭 물어보세요. "왜 투표 안 해요?"

  • 도서명어느 날 멀쩡하던 행거가 무너졌다

    지은이
    이혜림
    출판사
    라곰
    청구기호
    818-ㅇ949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6 월

    펀딩 시작 7시간 만에 100% 목표를 달성하고, 최종 480여 명의 독자가 참여한 에세이 《어느 날 멀쩡하던 행거가 무너졌다》가 독자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출간되었다. 이 책은 하루 평균 1만 명의 독자들이 찾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브런치 시작 3개월 만에 30만 조회를 기록한 이혜림 작가의 신작이다.

    누구보다 맥시멀리스트였던 이 작가는 어느 날 무너진 행거 앞에서 물건의 무게감을 느끼고 비워내기를 시작한다. 가득 채워본 경험, 왕창 비워본 경험을 모두 해본 이 작가는 그 두 가지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가득 채우고 왕창 버리기를 반복하는 일회성 미니멀리즘이 아니라 처음부터 내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것들로만 채우는 ‘건강한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는 것. 맥시멀리스트에서 10년차 미니멀리스트가 되기까지, ‘건강한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삶의 태도를 담았다.

  • 도서명모범생의 생존법

    지은이
    황영미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813.7-ㅎ934ㅁ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잘나가지도 특별히 튀지도 않는,
    ‘모범생’이라는 이름으로 뭉뚱그려지는
    전교 N등들을 위한 일상 생존 매뉴얼

    “나쁘지 않은 성적,
    그건 이 세계를 견디기 위한 최소한의 보험 같은 것.
    중학교까진 버틸 만했지. 근데 말이야…….”

    제9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로 20만 청소년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작가 황영미의 새 청소년소설 『모범생의 생존법』이 출간되었다. “청소년의 삶과 심리를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그린다”(이금이)라는 평을 받은 황영미 작가는 이번에도 생동감 넘치는 묘사, 재치 있는 대사, 무엇보다 보편의 고민거리를 시원하게 짚어 주는 공감의 화법으로 또 한 번 청소년들에게 성큼 다가선다.

  • 도서명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지은이
    이지음
    출판사
    비룡소
    청구기호
    아813.8-ㅇ891ㄷ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소원이라는 말만큼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램프의 요정 ‘지니’를 21세기 우리 곁으로 불러들인 이야기 『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가 2022년 새해를 앞두고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강남 사장님』으로 제26회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한 이지음이 선보이는 신작 동화로, 소원을 들어주는 앱을 개발한 ‘지니’와 부자가 되고 싶은 소원을 이루고자 그를 불러들인 ‘다희’가 진짜 소원을 찾아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남 사장님』은 유튜브 스타 고양이라는 시의성 있는 특별한 소재에 더해진 상상력과 능청스러운 유머가 돋보이는 동화로 주목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신작 『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에서 역시 이지음 작가만의 예측을 벗어나는 독특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이야기와 유머를 한껏 맛볼 수 있다. 왜 알라딘은 운 좋게 램프 하나 주웠다고 소원을 이루었는지, 성실하고 착하게 산 사람 소원은 이뤄주지 않느냐고 당찬 질문을 하는 열두 살 다희, 자유의 몸이 되었지만 돈을 벌어 인간이 되기 위해 소원 상담사 1급 자격증을 따고 소원 앱을 개발한 지니. 지니의 첫 고객이 된 다희는 자칭 소원 전문가인 지니의 ‘소원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진정한 소원에 한 걸음씩 다가간다. 부자를 꿈꾸는 다희의 소원에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는 지니의 말들 속에 ‘소원’의 진짜 의미와 ‘과정’의 중요함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강남 사장님』에 이어 국민지가 일러스트를 맡아 글과 그림이 환상적인 콤비를 이룬다.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알라딘의 모습과 세밀한 묘사에 한 겹 상상을 더한 그림들이 책을 읽는 내내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 준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