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8그램의 행복

    지은이
    김현정 외 2인
    출판사
    지서연
    청구기호
    818-ㄱ984ㅍ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7 월

    “당신의 행복은 몇 그램인가요?”
    세종대왕에서 윈스턴 처칠까지, 헤밍웨이에서 무라카미 하루키까지
    역사 속 위인과 명사들의 가장 가볍지만 가장 즐거운 ‘그들만의 행복 찾기’

    소소하지만 큰 기쁨으로 다가오는, 여러분만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아직 없다면『8그램의 행복』과 함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명최선의 삶

    지은이
    임솔아
    출판사
    문학동네
    청구기호
    813.7-ㅇ977ㅊ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2 년07 월

    한동안 충격에서 헤어나기 어려울 '신종'의 출현!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수상작 『최선의 삶』

    2013년 중앙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시인 임솔아는 오직 소설이라는 형식으로만 온전히 담아낼 수 있었던 이야기, 열여섯 살 이후로 끈질기게 자신에게 찾아왔던 악몽에 관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준다. 가족과 학교에 대한 불신, 친구를 향한 배신감을 빨아들이며 성장한 인물이 친구를 찾아가 살해하려는 꿈. 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저자를 밤마다 몸부림치게 했던 이 악몽의 기원에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 도서명말을 삼킨 아이

    지은이
    권요원
    출판사
    스푼북
    청구기호
    아813.8-ㄱ531ㅁ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7 월

    맛을 돋우는 콩고물처럼 어린이를 북돋우는 마음을 담은 고학년 문고 「콩고물 문고」 제1권 『말을 삼킨 아이』. 말실수를 하고 만 가온이가 뱉은 말을 되돌리기 위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은 동화이다. 뱉은 말을 찾아다니는 가온이를 따라 가면서 무거운 말, 가벼운 말, 비밀스러운 말, 부풀려진 말 등 다양한 말의 성격을 알게 된다. 시간 여행을 끝났을 때 잘못을 후회하고 반성하는 가온이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만든다.

    평소 신중히 말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가온이는 비밀 일기장에 말하지 못했던 것들을 적어 놓습니다. 아이들의 흉과 같은 이야기들이 적혀 있는 이 일기장이 사라졌다가 교실에서 발견됩니다. 가온이는 말실수를 줄이기 위해 비밀 일기장을 만든 것인데 오히려 이 비밀 일기장이 반 친구들을 화나게 하는데….

  • 도서명풀잎 국수

    지은이
    백유연
    출판사
    웅진주니어
    청구기호
    유813.8백66ㅍ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초록이 짙어지는 여름 날. 숲속 동물 친구들은 더위에 지친 멧돼지를 위해 풀잎 국수를 만들기로 한다. 한 가닥 한 가닥 풀잎으로 면을 만들고, 과일즙으로 만든 상큼한 국물을 부은 뒤 그 위에 꽃 고명을 올리면 완성! 싱그럽고 청량한 여름의 맛으로 가득한 시원한 풀잎 국수를 다 같이 즐겨보는 건 어떨까?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책빵집 1호점

    지은이
    신현재
    출판사
    정인
    청구기호
    아181.7 신94ㄴ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이 책에는  초등교육과 교수와 현직 초등교사가 추천하는 그림책이 담겨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학교생활이나 가정생활에서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그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가정의 가족관계에서, 학교생활에서, 그리고 학업을 할 경우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통해 이러한 여러 마음을 치유하고 관리하기 위해 혹은 스스로 극복하기 위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 마음을 돌보는 빵, 마음을 채우는 빵, 마음을 나누는 빵으로 우리 친구들의 여러 가지 마음과 걱정, 고민을 나누어 치유하는 방법이 제시되었다. (출처: 교보문고)

  • 도서명꽃들에게 희망을

    지은이
    트리나 폴러스
    출판사
    시공주니어
    청구기호
    아 843-ㅍ52ㄲ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세상에 처음 태어난 호랑 애벌레의 '삶의 의미'를 찾아 여행을 시작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수많은 애벌레가 올라가려는 기둥 너머에 희망이 있을거라고 생각한 줄무늬 애벌레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올라간다. 도중에 만난 노랑 애벌레를 만나 사랑에 빠져 다시 땅으로 내려오지만 기둥 너머의 세상을 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정상에 오를 것을 다짐하고 여행을 떠난다.

  • 도서명꽃장수

    지은이
    이태준
    출판사
    키즈엠
    청구기호
    아 813.8 ㅇ932ㄲ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따스한 봄날, 아기가 엄마 곁에서 예쁜 꽃들을 구경합니다. 아기는 꽃 파는 꽃 장수가 꽃을 모두 만들어 내는 거라고 믿지요. 엄마는 아기에게 꽃씨를 땅에 심으면 싹이 나고, 비가 내리고 햇빛이 비쳐 주어야 싹이 쑥쑥 자라서 꽃을 피운다고 설명해 줍니다. 아기는 새로운 발견과 깨달음에 놀라워하며 끝없는 하늘을 멍하니 바라보지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작가 이태준이 남긴 동화로, 아기와 엄마의 대화 속에서 세상을 향한 아기의 순수한 호기심과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도서명꽃할머니

    지은이
    권윤덕
    출판사
    사계절
    청구기호
    유 813.8-ㄱ532ㄲ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위안부 피해자인 심달연 할머니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진 그림책입니다. 작품 속에서는 할머니의 육성과 근황뿐만 아니라, 할머니를 위로하고 성원하는 마음이 짙게 배어나옵니다. 할머니는 태평양전쟁 시기인 1940년 무렵 열세 살 나이로 일본군에게 끌려가 이루 말 못할 고초를 겪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뒤엔 버려진 채 떠돌다가 누군가의 손에 이끌려 고국으로 돌아왔지만, 몸과 마음이 망가질 대로 망가져 기억조차 잃어버린 수십 년 세월을 보냈습니다. 더는 이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아이들에게 전쟁과 폭력에 반대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세요.

  • 도서명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

    지은이
    보도 섀퍼
    출판사
    북이십일
    청구기호
    아 320 ㅅ212ㅅ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이 책의 중요한 소재로 등장하는 '돈'은 키라가 멋진 체험을 할 수 있는 매개체입니다. 늘 빚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 밑에서 키라는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꿈을 키웁니다. 평범한 소녀였던 키라는 말하는 개 머니, 돈의 천재 골트슈테론 아저씨, 돈을 좋아하는 트룸프 할머니, 은행 직원 하이넨 아주머니의 도움으로 앞에 펼쳐진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며 미래를 위한 여러가지 가능성을 쌓아 갑니다.

  • 도서명경주 최씨 부자 이야기

    지은이
    조은정
    출판사
    여원미디어
    청구기호
    아 813.8-ㅈ666ㄱ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일명 '최부자의 육훈'으로 불리는 가훈이 책 말미에 나오는데, 가훈 하나하나가 진액 농축액처럼 귀하고, 지극히 이타적인 올바른 부자의 길을 가르쳐주는 듯하다. '노블레스 오블리즈'. 최부자를 적합하게 표현한 단어이다. 책 곳곳에 초등학생이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의 단어나, 보충 설명들이 많은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경주 여행은 몇 번 가봤지만, 정작 경주 최부자 댁을 관광해 보지는 않았던 어린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경주를 들러보게 된다면, 최부자 댁을 둘러 보고싶어진다. 최부자 댁을 걸으며 그의 나눔의 정신도 한 번 되새겨보고, 책도 읽어 더 알게 된 내용만큼 아이와 함께 최부자에 대한 이야기도 주거니 받거니 하고 싶어질 것이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