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마당 > 사서추천도서

자료검색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마음의 법칙

    지은이
    폴커 키츠, 마누엘 투...
    출판사
    포레스트북스
    청구기호
    189 키818ㅁ
    자료위치
    신착자료(성인)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6 월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이 책은 다양한 실험으로 입증한 51가지 심리학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일생 수많은 사람을 만나며 살아간다. 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 관계 속에서 다양한 목적이 존재한다. 이 책은 자기 자신은 물론이고 상대방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게 도와준다. 본질을 꿰뚫고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내는 심리학적 사고법은 어느 시대에나 유용하다. 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쉬 듀오는 우리가 가진 ‘사람의 마음’에 대한 많은 궁금함을 명쾌하게 풀었다.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는 어느새 불확실한 삶을 돌파하는 심리학 도구들을 손에 쥐게 될 것이다.
    출처: 교보문고(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barcode=9791191347685#N)

  • 도서명질문하는 인권사전

    지은이
    장덕현
    출판사
    풀빛
    청구기호
    어342.1ㅈ138ㅈ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6 월

    인권은 말 그대로 사람의 권리라는 뜻인데, 우리가 지금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사실 인권 덕분에 가능한 일이다. 깨끗한 물과 음식을 먹을 권리, 학교에 다니고 공부를 할 수 있는 권리, 마음 편하게 화장실에 갈 수 있는 권리, 대통령·국회의원·시장을 직접 뽑을 수 있는 권리 등 지금은 누구에게나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옛날에는 불가능했다. 인권은 수많은 사람들이 공정하고 평등한 권리를 얻기 위해 목소리 높여 싸워서 얻어 낸 모두의 권리이자 나의 권리이다.

    인권이 지켜지는 세상에서 더불어 함께 살기 위해서는 먼저 나에게 어떤 권리가 있는지 잘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내가 아닌 다른 모든 사람에게도 나와 똑같은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서로 그것을 존중하는 것이다. 상대방이 나에게 잘 대하길 바란다면 나도 상대방에게 좋은 행동과 좋은 말로 대해야 한다. 인권도 다르지 않다.

    우리 모두가 행복하게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약속이 바로 인권이다.

  • 도서명행복이 시작되는 곳

    지은이
    에바 엘란트
    출판사
    보물창고
    청구기호
    아 843-엘292ㅎ
    자료위치
    제2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행복이란 무엇일까? 우리는 종종 이런 질문을 스스로 한다. 행복은 어느 순간의 감정일까? 책을 펼치면 행복은 아이와 함께 훌라후프를 돌리고, 책을 읽고, 아이스크림을 먹고,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세상의 길 위를 행진하기도 한다. 그것은 또한 어두운 숲 속으로 가서 아이가 길을 잃게 만들기도 한다. 한참을 찾아 헤맨 끝에 아이는 다시 행복을 만나 포옹하고, 그것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 가족이나 친구들과 일상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행복을 늘 찾을 수 있는 딱 한 곳이 있는데, 바로 ‘지금 여기’라는 것이다. 언제 어디로든 가더라도, 반드시 되돌아와야 할 그곳에 행복은 항상 있다는 것이다.

  • 도서명친구 잘 사귀는 법

    지은이
    류윤환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청구기호
    아 194.2-류66ㅊ
    자료위치
    제2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친구의 존재가 점점 커지는 초등학교 시기에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지, 또 내가 어떤 친구가 되고 싶은지를 고민해 보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다. 다양한 친구와 어울리는 법을 조금씩 터득해 가는 소희의 성장 이야기를 찬찬히 따라가 보자. 친구 문제는 누구에게나 현재 진행형이자 꼭 필요한 삶의 과정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마다 친구 문제로 고민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류 쌤 상담실’ 코너가 수록되어 있다. 현직 선생님과 함께 풀어 보는 든든한 ‘친구 관계 솔루션’을 통해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즐겁고 중요한지 깨닫게 될 것이다.

  • 도서명우리가 세상을 바꿀 거예요

    지은이
    공윤희
    출판사
    창비교육
    청구기호
    아 334-공66ㅇ
    자료위치
    제2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는 감각이 더욱 실감나는 요즘, ‘숲이 줄어들수록 감염병이 증가한다고?’, ‘기후 변화가 빈곤을 일으킨다고?’처럼 다양한 세상으로 안내하는 질문을 던지고 사례를 통해 이를 설명함으로써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계 시민으로서 연대하기를 독려하였다.

    그리고 ‘행동하기’ 코너를 구성하여 ‘길에서 만난 야생 동물 구조 방법 알아 두기’, ‘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 참여하기’ 등 일상에서 세계 시민으로 사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세계 시민 한 걸음’ 코너를 구성하여 ‘행동하기’의 내용을 실천한 다음, ‘행동 스티커’를 붙여 보도록 함으로써, 어린이 세계 시민으로서의 작은 실천을 경험하게 하였다.

  • 도서명너는 나의 모든 계절이야

    지은이
    유혜율
    출판사
    후즈갓마이테일
    청구기호
    아 813.8-유94너
    자료위치
    제2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인생의 단계를 거쳐 가는 아이와, 그 아이를 바라보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그림책. 나의 웃음이고 사랑인 아이가 어느 날 갑자기 등을 보이고 방문을 닫는다면…. 상상만 해도 고통스럽다. 하지만 우리는 그럼에도 이 사랑은 계속될 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책은 아이와 엄마가 사랑의 과정을 통과하는 모습을 사계절로 빗대어 표현하며 엄마와 아이를 향해 작은 응원을 건넨다.

  • 도서명나쁜 말 사전

    지은이
    박효미
    출판사
    사계절
    청구기호
    아 713-박95ㄴ
    자료위치
    제2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2 년05 월

    나쁜 말만 쓰며 살던 ‘나쁜말씨’가 불의의 사고를 당해 염라대왕 앞에 섰다. 세상 나쁜 말을 잡아오면 불지옥을 면하게 해 준다는 염라대왕의 명을 받고, 우리가 부지불식간에 사용하는 일상 속 나쁜 말을 잡으러 내려왔다. 나쁜말씨가 찾아다니는 나쁜 말 36가지가 유머러스한 에피소드에 담겨 하나씩 모습을 드러낸다.
    우리가 어떤 나쁜 말을 사용하고 있는지, 그게 왜 나쁜 말인지, 왜 쓰면 안 되는지, 그럼 대안은 무엇인지….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글과 매력적인 풍성한 그림으로, 베테랑 동화 작가 박효미와 유머러스하고도 따뜻한 그림을 그리는 화가 김재희가 아이들을 ‘좋은 말 세계’로 이끄는 어린이 실용서이다.

  • 도서명헌팅턴비치에 가면 네가 있을까

    지은이
    이어령
    출판사
    열림원
    청구기호
    811.6-이64ㅎ
    자료위치
    제1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5 월

    2022년 2월 26일, 향년 89세를 일기로 별세한 이어령의 유고시집. 2012년 소천한 딸 이민아 목사를 그리며 시대의 지성, 혹은 한 아버지는 이렇게 쓴다. 

    “네가 간 길을 지금 내가 간다.”

    아들의 죽음과 실명 위기 등을 겪는 딸을 바라보며 무신론자이던 이어령은 '지성에서 영성으로' 다시 태어난다. 신에게로 나아가 얻은 영적 깨달음과 참회를 적은 1부 '까마귀의 노래'부터 딸 이민아 목사가 생전 지내던 미국 캘리포니아의 도시를 그리는 4부 '헌팅턴비치에 가면 네가 있을까'까지, '죽음이 허무요 끝이 아니라는 것'을 딸의 죽음을 통해 깨달은 아버지가 사랑하는 이의 품으로 돌아가며 남긴 말이 깊은 묵상을 선물한다.

  • 도서명1923년생 조선인 최영우

    지은이
    최양현, 최영우
    출판사
    효형출판
    청구기호
    911.06-최63ㅊ
    자료위치
    제1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5 월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고 일본의 패망과 연합국의 승전 처리기인 1947년까지 만 5년 동안 스무 살 조선인 최영우가 남긴 육필 원고. 그의 손자가 10여 년 동안 직접 탐사하고 새롭게 발굴해 재구성했다. 

    전쟁은 승리를 위해서 인간이 지녀야 할 최소한의 인권과 존엄조차 짓밟아도 된다고 강요했고, 순수함과 열정이 가득했던 젊은이들의 내면을 황폐화시켰다. 스무 살 조선인, 자신의 정체성조차 모호했던 그 역시 이 서글픈 비극의 역사에 반강제적으로 내던져진 젊은이들 중 하나였다.

  • 도서명소울 러닝

    지은이
    테사 워들리
    출판사
    한문화
    청구기호
    694.3-워27ㅅ
    자료위치
    제1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2 년05 월

    속도나 거리 등의 기록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달리기가 러너에게 어떻게 기쁨과 경이를 선사하는지 짚어주는 책이다. 전 세계 지형 대부분을 달려본 환경 정책 전문가 테사 워들리는 이 책에서 ‘마음챙김’을 기반으로 한 달리기가 어떻게 러너의 지평을 넓히는지를 설명한다. 달리기가 주는 육체적 고통과 부침, 땀을 뛰어넘으면 자유와 평온, 창의성, 주변 환경과 나의 연결성, 집중력 등이 내면에 단단히 자리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달리기의 새로운 세계에 들어섰을 때 러너는 비로소 진정한 자신을 발견한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