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학교 교직원이 희망하는 도서를 교육문화관(도서관)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신청, 택배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
- 232개 벽지학교 교직원 (서비스대상 벽지학교 확인)
신청기관
- 근무지역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대출가능자료
- 도서상태가 <대출가능(비치)>인 일반도서 (아동서 제외)
대출기간 및 책수
- 3주 5책
- 왕복 택배 배송기간 포함, 대출연장 없음
이용절차
-
1단계 회원가입
-
2단계 로그인
-
3단계 도서신청
-
4단계 도서수령
-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문화관/도서관 통합회원(대출자번호 부여)으로 변경 후 서비스 이용 가능
- 서비스 이용이 안 될 경우 근무지역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으로 문의하여 통합회원으로 변경
홈페이지 도서신청방법
- 1단계 : 로그인 -> 온라인서비스 -> 교직원독서지원 메뉴로 이동
- 2단계 : 도서신청 -> 대출자료 도서검색 -> 대출신청도서 체크 후 교직원예약대출 클릭
- 3단계 : 신청내역(대출현황)조회에서 대출 현황 확인
- 신청 : 홈페이지 신청 완료
- 접수 :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에서 접수 완료
※ 신청 후 2일 이상 접수되지 않을 경우 해당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에 문의
- 배달 : 대출 처리 및 발송(발송일=대출일)
희망도서신청
- 대출을 희망하는 책이 없을 경우 희망도서로 신청
- 구입·정리기간 소요, 희망도서 신청 시 해당 도서 우선 대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