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독서마당 사서추천도서

사서추천도서

  • 도서명콩가면 선생님이 웃었다

    지은이
    윤여림
    출판사
    천개의바람
    청구기호
    아 813.8-ㅇ631ㅋ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3 월

    초동 초등학교 3학년 나반 김신형 선생님은 절대 웃지 않는다. 화내지도, 울지도 않는다. 아이들은 선생님께 따져 묻는다. 자기들이 말썽쟁이들이라 싫으냐고. 왜 안 웃느냐고 말이다. 콩가면 선생님은 언젠가 자신이 웃는 걸 보게 될 거라고 말할 뿐 항상 같은 얼굴이다. 과연 콩가면 선생님은 언제쯤 하얀 이를 드러내며 활짝 웃을까?

  • 도서명친구 사이는 어려워

    지은이
    노혜영
    출판사
    학고재
    청구기호
    아 160-21-ㄴ75ㅊ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3 월

    이 책은 우리가 흔희 쓰던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명언부터 그의 동료와 다양한 이야기까지 잘 녹아 있다.

    주인공 엉뚱한 대표가 만난 알바 신은 어느 날 노숙자였다가 소크라테스와 인문학을 공부하면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아르바이트생 아저씨이다. 온갖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아저씨는 대표가 가는 곳마다 나타나 소크라테스를 소개하고 친구에 관한 고민이나 어려운 문제의 답을 찾도록 도와주며 둘 만의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 도서명싫은 날

    지은이
    성영란
    출판사
    반달
    청구기호
    유 813.8-ㅅ362ㅅ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3 월

    댕댕댕. 달콤한 꿈을 깨우는 소리가 들린다. 시계추가 달린 커다란 시계에서 나는 종소리가 영희한테는 달갑지 않다. 얼른 일어나 학교 가라고 소리치는 소리로 들리기 때문이다. "학교 가야지!" 엄마가 소리친다. 너무너무 학교 가기 싫은데, 하필 몸에서는 열도 안 난다. 엄마는 지각하겠다며 소리치는데, 영희는 또 엉뚱한 생각을 하는데...

  • 도서명그 남자 264

    지은이
    고은주
    출판사
    문학세계사
    청구기호
    813.6-ㄱ384ㄱ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2 월

    투사와 시인, 의열단과 선비, 행동과 감성을 넘나든 이육사의 삶!

    고은주 작가의 장편소설 『그 남자 264』는 이렇게 시작된다. ‘그의 이름은 이육사라고 했다. 혹은 이원록, 이원삼 또는 이활. 무엇으로 불리든 그는 264였다. 수인 번호 이백육십사, 이육사.’
    이 책은 퇴계의 후손으로 태어나 한학을 배우며 붓을 들었던 남자, 도쿄로 유학하고 베이징으로 유학하며 펜을 들었던 남자, 의열단이 난징에 세운 군관학교에서 총을 들었던 남자, 끝내 총을 쏠 기회는 얻지 못했으나 총탄보다 단단한 모국어로 강철 무지개 같은 시詩들을 남겨놓고 떠난 그 남자, 이육사에 대한 이야기다.

    오랜 기간 동안 서울과 안동을 오가며 철저한 고증과 탐구를 바탕으로 이육사라 불리는 남자의 캐릭터를 끌어낸 고은주 작가는 일제 강점기와 현재를 오가며 이육사의 정신과 예술 세계를 치밀하고 예리하게 풀어낸다.
    투사와 시인, 전통과 신문화, 비밀요원과 선비, 투쟁과 감성의 경계를 넘나들었던 이육사의 인생은 어쩌면 그의 작품들 속에 가장 잘 드러나 있다. 작가는 그 작품들을 최대한 소설 속에 녹여 넣어 그의 시가 강처럼 흐르고 그의 산문이 언덕처럼 솟아 있는 풍경을 그렸다.

  • 도서명이상한 정상가족

    지은이
    김희경
    출판사
    동아시아
    청구기호
    332.2-ㄱ997ㅇ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일반
    추천년월
    2021 년02 월

    ‘가족’이란 이름으로 아동의 인권은 어떻게 짓밟혀왔는가!

    그동안 가족주의와 정상가족 이데올로기에 대한 비판은 여성주의적 입장에서 많이 제기되어왔지만 『이상한 정상가족』에서 저자는 가족 내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인 아이를 중심에 두고 우리의 가족, 가족주의가 불러오는 세상의 문제들을 바라보고자 한다. 가부장제를 근간으로 한 한국의 가족주의와 특정한 가족 형태만을 정상으로 여기는 정상가족 이데올로기를 비판하면서 이러한 가족을 둘러싼 문제로 아이들 또한 고통 받고 있음을 차근하게 이야기한다.

    어른을 때리면 폭행죄로 처벌받지만 가족 안에서 이루어진 체벌은 왜 괜찮다고 용인되는 것일까? 저자는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묵인되거나 포장되어온 다양한 유형의 폭력을 중심으로 가족의 문제를 들여다보면서 그 기저에 한국의 가족주의가 뿌리내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가족주의와 정상가족 이데올로기가 한국 사회에서 어떤 역사적 맥락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 제도의 사례를 통해 밝히면서 가족 안팎에서 아이들을 대하는 방식에서 드러나는 인간성과 도덕성, 질서, 개인과 공동체에 대한 우리 사회의 통념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자 한다.

  • 도서명니나 대장 실종사건

    지은이
    스튜어트 깁스
    출판사
    미래인
    청구기호
    청소년 808.3-ㄱ999ㄴ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위험천만한 달기지 알파 생활 217일째 두 번째 미션!

    전문 과학자를 방불케 하는 해박한 과학 지식에 섣부른 예측을 불허하는 탄탄한 구성으로 전 세계 청소년 독자들을 사로잡은 화제의 SF 시리즈 ‘달기지 알파’ 제2탄.
    전편 『2041 달기지 살인사건』에서 홀츠 박사 피살사건을 멋지게 해결해낸 대시와 키라 콤비가 이번에는 느닷없이 사라져버린 달기지 사령관의 미스터리를 추적한다.

    허무맹랑한 청소년 소설이라고 얕잡아보면 곤란하다. 2041년 인류 최초의 상설 우주기지 ‘달기지 알파’를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SF 영화들에서 묘사되는 것과는 달라도 너무나 다른 우주 생활의 실상을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우주비행사 출신 친구로부터 자문과 검증을 받는 한편, 케네디 우주센터, 우주인력 개발센터, 그리피스 천문대, 심지어 하와이 화산국립공원까지 찾아다니며 면밀히 자료를 조사해온 노력의 결과다. 우주 생활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돕는 에듀테인먼트로도 손색이 없다.

  • 도서명나는 내 편이니까

    지은이
    박현희
    출판사
    풀빛
    청구기호
    청소년 029-ㅂ574ㄴ
    자료위치
    종합자료실
    연령구분
    청소년
    추천년월
    2021 년02 월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은 10대를 위한 독서 테라피

    독서가 당장 내 앞에 놓인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는다. 하지만 어려운 순간에 책에서 위안을 찾고, 희망을 찾고, 지혜를 찾는 사람이 여전히 존재한다. 어려운 그 순간 책을 찾는 사람은, 조금은 수월하게 고비를 넘길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고 싶지만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난감하기만 한 10대를 위해 이 책은 만들어졌다. 흔들리고 막막한 10대의 이런 날, 저런 날에 맞게 책을 처방하는 방식으로 엮었다.

    지금까지 ‘책 권하는 선생님’으로, ‘책 권하는 책을 쓰는 작가’로, ‘책 이야기를 나누는 독서클럽 운영자’로 살면서 많은 이에게 책을 권해 온 저자가 특별히 10대의 모든 날에 맞게 책을 처방한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세상과 화해하고 싶을 때, 더 좋은 세상에서 살아가고 싶을 때,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을 때, 과연 어떤 책을 보며 길을 찾고 지금보다 더 나은 나로 거듭날 수 있을까. 이 한 권에 담긴 스무 편의 책을 길잡이 삼아 10대의 소중한 모든 날이 찬란하게 빛나기를 기대해 본다.

  • 도서명여덟 살 오지 마!

    지은이
    재희
    출판사
    노란돼지
    청구기호
    유813.8-ㅈ224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여덟 살이 아니어도 처음은 누구에게나 두려운 법이다. 처음 학교 가는 날, 처음 시험 보는 날, 처음 직장 가는 날, 처음 결혼 하는 날...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그 처음 앞에서 섰을 때 싫다고 느끼는 감정은 마음 속 깊이 숨겨 둔 두려움 때문 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두려움을 제대로 바라보면, 생각보다 크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은 누군가의 여덟 살을, 우리 모두의 처음을, 그 속에서 느낄 두려움을 응원하는 그림책이다.

  • 도서명오늘은 내가 스타!

    지은이
    페트리샤 폴라코
    출판사
    나는별
    청구기호
    아843-ㅍ52ㅇ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수줍음 때문에 사람들 앞에 나서지 못하고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용기 내는 법을 알려주는 동화이다.

    이 책은 작가가 겪은 어린 시절 이야기로, 작가는 '난독증'이라는 장애가 있어 열네 살이 될 때까지 책을 읽지 못했다.

    그런데 국어 선생님의 추천으로 연극반에 들어가게 되고, 공연에서 두려움을 이기고 무대에 올라 많은 관객 앞에서 큰 소리로 말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페트리샤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소중함을 경험한다.

  • 도서명젓가락 도사의 후예

    지은이
    박혜숙
    출판사
    머스트비
    청구기호
    아813.8-ㅂ576ㅈ
    자료위치
    어린이자료실
    연령구분
    어린이
    추천년월
    2021 년02 월

    아직 젓가락질에 서툰 병아리 초등학생 우재가 젓라가 신동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재미나게 담고 있다. 숟가락이나 포크로 간편하게 집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우재는 처음엔 젓가락질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 하지만 형과 엄마가 자꾸 젓가락질로 딴지를 걸자, 젓가락질을 아주 잘해 보이겠다고 다짐한다.

    더군다나 할아버지가 들려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젓라가 도사들에 대한 이야기는 우재에게 '나는 젓가락 도사의 피를 물려받은 아이'라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그 덕에 특별한 비밀 훈련에 돌입한 우재는 11월 11일에 열린 젓라가 대회에서 입이 떡 벌어질 만한 발전을 보여 준다.

처음 이전 10개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개 페이지 마지막

게시물 검색